안녕하세요. 생애 처음으로 집을 사려니 너무
고민이 되어 글 써봅니다.
현재는 서울 끝자락 아주 오래된 구축 대단지
아파트 전세를 살고 있는데요.
이 아파트 20평(방2 화장실1 거실 따로 있음)하고 바로 옆 경기도에 남편 직장 근처
신축 대단지 아파트 13평(방1 화장실1에 거실만 있음)이 가격이 비슷해서 너무 고민입니다.
현재 둘 전세가도 같아요. 아이 계획 없이
남편과 둘이 쭉 살 집입니다.
두 곳 다 지하철까지는 마을버스 2-3정거장
거리로 걸어서는 가기 힘들어요.
경기도는 7호선쪽, 지금 사는 집은 1호선쪽이고
경기도는 지금 집값이 엄청 오르고 있는
핫한 지역입니다.
지금 사는 집은 집값이 조금 떨어졌는데
근처에 신안산선 개통예정이라 집 크기도 큰
이 집을 사야 할까요?
크기는 작아도 신축에 엄청 핫한 경기도지역을
사야할까요? 실거주를 하려니 너무 너무
고민되서 미치겠어요 ㅠㅠ
많이 의견 주시면 도움 될거 같아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kiara님! 내집마련을 고민 중이시군요~ 구축 20평과 신축 13평 어디가 좋다고 말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고 신축 13평이 수요가 얼마나 될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구축 20평이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닙니다. 강남접근성(강남1시간이내)과 교통, 학군, 환경을 종합적으로 보고 지금 가진 예산으로 보고있는 단지 외 더 가치있는데 아직 덜오른 단지들은 없을지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iara님 2곳 중 한곳에 실거주 매수 고민중 이시군요. 사실 지역도 모르고, 단지도 모르기 때문에 답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매매가와 전세가도 비슷하다고 하셨는데요. 같은 매매가격으로 더 좋은곳을 할 수 있는 상황일 수 있구요. 실거주라면, 두분의 종잣돈과 저축액을 고려해서 대출을 받아서 더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는거거든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구축 방2화1 또는 신축 방1화1은 미래 매매가 상승을 고려할때 우선순위 구조는 아닌것으로도 보입니다. 물론 자녀계획이 없으시다 했음을 고려해도, 매매가 상승여력을 고려할 때 말입니다. 제일 좋은점은 지금 사시는 곳과 남편분이 사는 곳 앞마당을 만들고, 비교 앞마당을 더 만들고 동시에 내집마련 강의를 들으면서 하라는대로 하는게 제일 나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Kiara님 경기도 신축 13평이랑 서울 20평은 비교하기가 애매해보입니다. 이렇게 애매할때는 기존 집을 보유하시고 공부를 해보신 다음에 선택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13평은 나중에 오피스텔과 겨루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핫하다고 하더라도 강남까지 거리가 둘중 어디가 좋은지를 확인하고 선택하심이 좋을것 같아요 좋은 선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