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빌트인 냉장고 탈거 후 조치 관련 질문드립니다~

25.12.11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서울에 위치한 아파트 빌트인 김치냉장고 탈거 후 바닥이 썩어있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질문을 올렸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답변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추가 질문으로 견적을 받아보니 수납장 바닥만 교체시 15만원 물건 수납장으로 만들게 되면 45만원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궁금한 점은 최소 비용으로 바닥교체만 하는게 좋을지 이후 전세입자 받을 것을 생각해서 물건 수납장을 만드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어서 질문 드립니다.

 

바닥만 교체시 비용은 적게 들어서 좋지만 탈거 위치가 비워져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 거 같습니다.(세입자분이 여기에 맞는 수납장이나 냉장고를 넣어야 하겠네요)

 

전체를 수납장으로 하면 비용은 비싸지만 다음 세입자를 받을 때 비워두는 것보다 수납공간이 있는게 더 좋은 이미지일 거 같습니다. 지금 거주중인 세입자분도 수납장이 생기면 좋아하실거구요.

 

의견 남겨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미요미우
25.12.11 16:11

한강님 안녕하세요 견적 받아오셨군요!! 저라면 비용 차이가 아주 크지는 않기 때문에 다음 임차인 받는 데에 도움 받을 수 있게 새로 장을 짜서 넣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다꼼이
25.12.11 16:15

한강s님 안녕하세요 :) 행동에 옮기시고 바로 견적 받아보셨군요, 대단하십니다. 둘 다 좋은 결정이 될 것 같긴 한데요, 한강님께서 전세로 집을 구할때는 생각해 보시면 좋은 선택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통 시스템에어컨이나 빌트인 냉장고, 중문 정도는 집을 구할 때 부동산 사장님의 브리핑 대상이 되지만 냉장고 옆 장은 크게 브리핑 대상은 아닌 듯 합니다. 물론 안하는 것 보다는 나으니 깨끗하게 장을 짠다면 세입자가 집을 보러와서 언급 할 수 있고 또 좋은 인상을 줄 수는 있겠지만요 :) 한강s님 그럼 좋은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룰루랄라7
25.12.11 16:29

안녕하세요. 한강s님~^^ 지난 번 고민하신 내용이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현재 최소 비용으로 바닥 교체만 하실지 아니면 물건 수납장을 만들면 좋을지 고민 중이시군요. 저라면 30만원 추가 비용이라면 수납장을 만들 것 같습니다. 들어오시는 세입자분의 편의 뿐만 아니라 나중에 매도시 비워져 있는 것보다 깔끔하게 갖춰져 있는 모습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