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거주 내집마련을 위해 열심히 지역도 3곳 이상 비교해보고, 최종 후보지를 정한 상황입니다.
토허제로 묶이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입주가 불가능한 세안고 매매인 집들 비중이 정말 높더라구요!
부동산도 여러군데 연락해봤는데 정작 실거주가 가능한집들은 같은 조건에서도 호가가 더 높은 상태입니다.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급매로 내놓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어느 지역이든 이렇게 실입주 가능한 매물은 호가가 조금씩 차이가 있는걸까요?
두서 없이 작성한 질문이라 전달이 잘 될지 모르겠지만..ㅠ 문의 올려봅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부동범범님~ 현재 시장에서는 투자자 보다는 실거주자가 더 많기 때문에 당장 입주가 안되는 세안고 매물이 좀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입주 가능 물건 가격을 네고해보거나, 세안고 물건이더라도 집을 보고 임차인분과 이사날짜를 협의해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내집마련 빠이팅입니다!
시동범범님 안녕하세요~ 지역별 시장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 시장상황은 실거주자분들께서 움직이시는 시장이고, 세낀물건의 경우 기존 전세가 낮게 세팅되어있는 경우 들이있어서 요즘은 입주물건의 가격이 높게형성되고 있습니다. 집보실때 거주하시는 임차인분께 이사생각있으신지 물아보셔서 숨은 입주물건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것같습니다~ 내집마련 화이팅하세요~!!
안녕하세요 부동범범님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격이 정해지는데여 아무래도 실거주 매물의 경우 실수요자+투자자가 매수 가능하지만 세입자가 있는 매물의 경우 대부분 투자자만 매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세가 낮게 껴있는 경우 매도를 위해 저렴한대요 이유는 세가 낮게 껴있으면 갭이 커서 투자자 수요도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