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스고이한 투자자가 되기 위해 달리고 있는 스오이입니다.
지방투자실전반을 2년 6개월만에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두근두근)
1강은 잔쟈니튜터님께서 지방투자로 10억달성하는 방법을 감이 아닌 시장진단부터 매수기준, 로드맵으로 정리해주신 시간이었습니다.
어떤 지역이든 동일하겠지만 지방은 특히 가수요보다 실수요가 강한 시장이라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선호도와 실거주 수요를 뾰쪽하게 파악해야하는데요~
이 내용은 너나위님의 월부학교 6강과도 연결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임장할 때 나라면 여기 살고 싶은지?를 잊지 않고 계속 질문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지방이기 때문에 환금성까지 고려해야된다는 점두요~
강의를 듣는 내내 제 지난 투자생활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며 부끄러움이 밀려왔습니다.
방향성과 최종 목표가 단단하지 않으면 집을 사고 나서도 힘들어질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똑같이 1호기를 했는데도 누군가는 탄력을 받고, 누구는 슬럼프를 겪는 이유가 목표와 방향성의 차이라는 말씀이 정말 와닿았습니다.
저는 그동안 지방 투자를 그저 '소액으로 할 수 있는 차선책' 정도로 가볍게 여기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는데요. 어려운 길을 피하려 했지만, 사실 그 어려운 길이 가장 빠른 성장의 지름길이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 명확한 목표
2.마음가짐보단 루틴/환경
3. 감사하는 마음
감사일기와 35블록 루틴을 통해 환경 안에서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마지막날 문닫고 들어온 지투실전반이라는 감사한 환경에서 조원분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겠습니다.
Bm
앞마당 시세조사만이 아닌 전화임장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파악하기
댓글
오이님 오늘 아침 답변 주신거라 후기랑 보니까 저는 배운거대로 과정과정과정만 있었던거 같아요. 그거들을 연결해서 하나로 뽑아내는게 다음단계이니 다음단계 이번에 오이님께 열심히 배우는걸로!!!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