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너나바님의 강의를 듣는게 처음이었는데,
이 강의를 조금만 더 일찍 들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을정도로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몇가지 마음에 강렬하게 남은 포인트가 있어 정리해봅니다.
1) Not A but B
실제로 마음을 울렸던 'Not A but B' 전략!
저는 B의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어떤 가치관으로 어떤 행동을 해왔고 어떤 기회를 잡았는지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관심이 없으면 따라할 수 없고, 따라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앞서간 부자 선배들의 이야기에 좀 더 귀기울이고,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분과 내가 실천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 시간가계부
강의 들으면서 굉장히 마음에 찔렸던 부분인데요.
직장 생활에 헌신한다는 핑계로 집에 있는 시간, 나머지 여가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이 바뀌려면 1)시간을 재분배하거나, 2)장소를 바꾸거나, 3)사귀는 사람을 바뀌어야한다. 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시간 가게부는 '시간 재분배'의 중요성을 한번 더 느끼게 해준 개념이었습니다.
중요하지 않는 일들을 줄여나가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에 그치지 않기 위해 목실감에 반영해봐야겠습니다.
3) 지금 내가 해야할 것
비전보드를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종잣돈을 만들고 (요즘 과소비했는데 확 줄여야겠어요... 안되면 더 벌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정리하고, 선배들의 발자취를 쫓으려합니다.
마지막으로 너나바님이 '나카무라 미츠루'의 명언으로 마무리해봅니다.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 나카무라 미츠루-
저도 0이 아니라, 뭐라도 만들어 1에 곱해지는 복리 인생을 살도록 이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아자!
댓글
직장생활 헌신 제일 후회하고있어요.. 제 것이 아닌데 말이죠!!! 햇볕냥님 어린나이에 공부도 이렇게 시작하시고!! 멋집니다.!! 제가 너무 늙은이 같이 말했나요 :) 제 직장후배들에게도 강의 추천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