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끈기아빠]1주차 강의 후기 #지방 투자 기준

26.01.11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튜터님 1강에서 지방 투자 기준을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방은 정말 투자 수익률이 높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수요가 수도권에 비해 적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힘들고 수익률을 내기 위해 신경도 많이 쓰이는 까다로운 투자처라고 생각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시장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지방의 1차 상승은 투자자 유입으로 인한 상승 2차 상승은 실수요자 유입으로 인상 상승이라는 말씀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처음 걱정했던 수익률은 이렇게 시장의 흐름과 상승의 단계를 알고 있다면 적당한 매도 시점을 알고 수익을 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의 본질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호도]

수도권 : 강남 접근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강남에 얼마나 가까운 위치에 있으냐, 위치가 강남보다 멀어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교통이 뛰어나는냐에 따라 사람들이 더 살고 싶어 한다.

지방 : 입지 독점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축, 커뮤니티가 있는 곳에 살고 싶어하고 구축은 절대적인 선호(학군)가 있는 곳에 구축임에도 살고 싶어 한다. 

 

'소액 투자로 접근 할 수 있는 단지들에 대해 외곽 신축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말씀을 주시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그 곳에 투자한다고 하면 “왜 거기에 투자하냐?”는 주변의 만류가 있을 수 있다는 말씀에 선호도 판단과 가격 차이에 따른 저평가 판단을 가지고 내 스스로가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평가라는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주변의 말에 흔들리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투자 기초반은 초수강할 때는 앞마당이 현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어서 강의에서 설명하는 지역의 단지를 설명할 때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앞마당을 하나씩 만들면서 단지가 익숙해지고 강의에서 제가 가진 앞마당에 대해 설명을 해 주실 때 제가 가진 생각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체크하면서 강의를 들으니 강의가 와 닿는 것이 많이 달랐습니다.

 

재수강이 이미 들었던 똑같은 내용을 듣는 것이 아니고 내 성장에 따라 강의의 내용이 나에게 얼마나 달라 질 수 있는지 느꼈습니다.

 

 

꾸준히 지방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지방 투자 이어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끈기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