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천안과 청주 강의를 들으면서, 대전에 이어 또 한번 빨리 달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살고 있는 경남 사천에서 서울로 임장을 다닐 때, 그리고 춘천 집으로 오고 갈 때 매번 지나치던 도시들이라
낯설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안쪽까지 둘러본 적은 없었기에 아는 것이 없는 곳이기도 하다.
어쨌든, 잘 알지는 못하지만 낯설지는 않은 천안과 청주 시장을 보면서 또 많은 것을 배워간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소액 투자가 가능한 도시!
천안과 청주 두 곳 모두 규모가 크고 질도 좋은 훌륭한 직장을 품고 있는 도시다.
그렇기에 지방 도시들 중 유일하게 인구가 늘고 있는 곳들이기도 하고, 고소득 종사자들이 많은 곳들이기도 하다.
그만큼 아파트를 사줄 수 있는, 소비해줄 수 있는 인구가 많다는 주요한 입지 요소가 되겠다.
소비층이 탄탄한 곳에,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니, 얼마나 흥분되는 일인가!!
싸다고, 투자금 덜든다고 달려들지는 말자!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고 해서, 투자금만 보고 달려드는 것은 매우매우 위험한 짓이다.
해당 지역에서 입지요소가 좋은 곳,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에서, 가치 대비 싼 물건을 찾아야 한다.
투자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가치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투자자의 기본!
아파트 투자는 싼 것을 사는게 아니고, 가치가 있는 것 중 저렴한 것을 골라 투자하는 것이라는 것, 잊지 말자!
신축, 택지, 커뮤니티, 그리고 규모에 집중!
지방에서 가장 비중 있게 봐야 할 것은 역시 신축!
지방은 입지 독점성이 떨어지기에 새 집에 살고 싶은 욕구가 많다.
그리고 이런 신축이 모여 있고, 고급진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는 곳이라면 사람들이 매우 좋아한다.
더하여, 커뮤니티가 잘 형성된 신축 택지가 대규모로 모여있다? 그곳이 1등이다!!
어디든 통하는 공식은 없다!
지방에서는 신축 아파트가 최고라고 하지만 입지 좋은 구축이 더 비싼 경우도 있다.
어디에나 예외는 있는 법이고, 이것을 꼭 이해하려고 하면 투자가 어려워 질 수 있다.
공식에 맞지 않더라도 그곳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려니~ “공감” 하는 것이 답이다!
내가 그곳에 사는 사람으로 빙의해서, 이 돈을 주고 이 집을 사고, 살고 싶은지를 “공감”해 보도록 노력해 보자!!
소액 투자가 가능한 곳이라 투자의 기회가 있는 것도 분명하지만,
공급이 있기에 그만한 리스크가 있는 것도 분명하다!
기회가 있으니, 준비해서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소액투자”에 덮인 “리스크”를 못 본 척 해서는 절대 안될 것이다!! 조심해야 한다!!
댓글
투자써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