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권유디, 재이리, 김인턴


안녕하세요 양프롱입니다.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튜터님, 긴 시간동안 정말 애써주신게 너무너무 느껴졌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적용하고 싶은 점
1.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는 신축을 본다. 콘크리트만 보지 않는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을 본다.
서울 수도권만 봤던 저는 '오~ 신축이니까 비싸지. 이 땅에 이 환경에 신축이라니' 정도 였는데, 오히려 지방은 더 난이도가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떨어지는 생활권이라도 압도적인 상품성, 브랜드를 가진 신축의 힘을 알게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주 단지 임장에 꼭 꼭 남기고 싶습니다.
2. 입주가 많은 지역들의 랜드마크 트래킹
저는 입주가 많이 예정된 대전을 임장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흐름을 보는 방법을 배운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전세트래킹! 저평가라고 생각된 단지들을 알람 걸어놓기!! 꼭 당장 실천하고 싶습니다.
3. 갓만든 앞마당 원페이지 작성하기
역시 이것저것 시행착오 다~ 해보신 재이리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갓만든 앞마당 원페이지!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투자금에 들어오는 곳들만 원페이지로 만들고 광진구, 성동구 친구들은 항상 '잘 가는구나.. 안녕~' 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대전 서구 바로 원페이지 만들겠습니다!
느낀점.
거주는 아니었지만 회사를 6년가까이 출퇴근한 지역이라서 ㄷㅈ 회식 상권은 빠삭한 A지역 분석! 튜터님이 말씀하신 직장에 아니 우리회사가? 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을 그래도 좀 알지?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구는 정말 잘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에 생소했습니다. 아는 지역에 동기들이 사는 아파트, 들어본 단지들 말씀을 들으니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21년 상승장에 이 지역에 아파트를 가진 과장님 차장님들을 보며 '아니 지방이 이게 맞아?' 했던 생각을 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아 그런 수요를 가진 지역이구나. 지방이라고 무시하면 안되는구나.' 수도권 선호 지역의 빨강색라인 초역세권 단지와 같이 가는 예시를 보고 ㄴㅇㄱ 자세로 잠깐 멈춰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재미있고 꼭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두번째 B지역은 제가 문제입니다.. 제 집중력! 그래도 튜터님이 말씀하신 ㅂㄱㅌㄷㅂㅇ은 잊지 않겠습니다.
이 교안, 필기는 갖고 간직했다가 앞마당을 만들면서 궁금할때 다시 펼쳐보겠습니다. 정말 긴시간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양프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