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위드니]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수강후기 - 실전반 수강 전후로 달라진 점

26.01.18

[2026 3월 NEW] 월부월백 실전반 - 사람을 끌어오는 돈 버는 글쓰기

 

안녕하세요.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위드니입니다.

 

종강을 하루 앞두고,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쭉 복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달간의 시간을 복기해보니 제가 많이 성장했음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그 밑바탕에는 (1) 완벽에 가까운 실전반 커리큘럼(2) 지속할 수밖에 없게 되는 월부 환경 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1) 완벽에 가까운 실전반 커리큘럼

 

저는 메킷님의 강의를 수강하기 전까지, 워드프레스에 대한 지식이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기초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강의를 모두 흡수하고, 무조건 배운대로 실행하자’ 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0주차부터 4주차까지, 강의를 듣고 배운대로 과제를 하면서 ‘메킷님과 매니저님들은 다 계획이 있으시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감탄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0주차 강의와 과제를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셋팅해두고, 키워드 다이어리를 하루에 최소 하나씩 작성해오고 있었는데요. 0주차 때 셋팅해둔 티스토리 블로그가 3~4주차 때쯤 메킷님 말씀대로 최적화가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작성한 글이 티스토리 최상단에 노출된 기쁨을 두번이나 느꼈습니다. 키워드 다이어리에 수집한 메인 키워드는 어느덧 50개가 넘어가고 있구요. 생각날 때마다 적어두는 이 키워드 다이어리가, 결국 저희의 자산이 될 거라는 말씀이 이제는 깊이 이해가 됩니다.

 

1포 3외를 처음 배우고 난 후에는 3시간 정도로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1포 3외를 루틴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메킷님의 말씀을 듣고, 퇴근 후 3시간을 빼두고 매일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정리해두고 있는 키워드 / 포스팅 / 링크 / 외부유입 현황 정리 시트인데요. 이렇게 시트를 채워가는 성취감을 느껴가면서 루틴을 지속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일 1포3외 루틴이 익숙해질즈음, 3주차에서 메킷님의 무편집 시연 강의를 통해 ‘제가 어느 부분에 불필요하게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있었는지, 어떻게 하면 시간을 더 줄일 수 있을지’ 복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회에 걸친 라이브를 통해서 썸네일과 카피라이팅의 강력함을 다시 깨닫고, 저는 여전히 직관적인 부분이 부족하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더 힘을 주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직관적인 썸네일과 카피라이팅’, ‘N외’ 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 중요한 부분에 더 집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외부유입을 시작하면서 매일매일 애드센스를 새로고침하고 소소한 수익이 찍히는 걸 보고 기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4주차 강의를 듣고, 진짜 정신이 번쩍 들었어요

광고형식 보고서를 세팅하고 보니, 모바일 전면 광고 클릭률이 현저히 낮았거든요…. 그래서 그날부터 바로 ‘어떻게 하면 방문자들이 버튼과 썸네일을 클릭할까’에 신경을 진짜 많이 쓰고 있어요. 

그냥 수익 자체만 보면서 좋아하기보다, 보고서를 세밀하게 분석하면서 돈 되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리조리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방향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해주시고 알려주신 메킷님과 매니저님들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

 

 

 

(2) 지속할 수밖에 없게 되는 월부 환경

 

기초반을 수강할 때는 놀이터가 없는 강의를 수강했다가 실전반에는 놀이터가 있는 강의를 수강했는데요.

‘기초반 때도 놀이터 있는 강의들을 걸~’ 하고 후회했어요.

놀이터에서 1포3외와 수익을 인증하는 동료분들을 보면서, 좋은 자극도 많이 받고

또 동료분들의 질문과 답변을 보면서 강의외적으로도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많은 답변을 드릴 정도의 실력을 갖추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었어요 🥲)

 

인간의 의지력에는 한계가 있다고 해요.

우리가 나약해서가 아니라, 의지력 자체가 사용할수록 고갈되는 정신적 자원이라는 거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그리고 비전보드를 그릴 때만해도 의지가 뿜뿜했지만

야근을 연달아 하거나, 하루이틀 개인적인 사정으로 진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불타는 열정과 에너지가 조금 식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그 불씨를 되살려준 것이 바로 놀이터로 함께하는 월부 환경이었습니다.

야근에 시달리고 바로 침대로 직행했다가도, 놀이터에서 꾸준히 1포3외를 인증하는 동료분들을 보고 

다시 일어나서 새벽까지 1포3외를 하고 인증을 하고 자기도 했구요.

동료분들의 질문에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놀이터 대화방을 매일매일 꼼꼼하게 보면서, 다른 동료분들의 답변을 보며 공부하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제가 헷갈렸던 개념들도 정리가 잘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도 월부월백 강의를 계속 듣고, 놀이터와 조모임 환경에 저를 계속 노출시킬 계획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부분들도 나눠드리고, 또 동료분들을 통해 제가 부족한 부분들도 채워가면서

목표를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쭈욱 함께하고 싶습니다 : ) (동료분들 함께 해요~~🤍)

 

함께 해주신 월부월백 3기 동료분들, 운영진분들, 도리 매니저님, 제이디 매니저님, 메킷님, 

진심을 다해 감사합니다 💚

블로그로 비전보드 목표 이룰 때까지 꾸준히 할게요! 월부월백 화이팅 !!! 💰💚

 


댓글


칼슘
26.01.18 15:35

위드니님 누웠다가도 다시 일어나게 만드는 놀이터의 순기능!! 정말 내 의지로만 할수 있는게 많지 않은거 같아요. 다른 누군가를 보며 누워서 놀시간에 N외를 하면 0.01달러라도 더 들어오겠다는 마음으로 늦은시간까지 1포3외하면서 한달을 보내신게 느껴지는 후기에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월부월백 화이팅! 위드님 화이팅!! 😁

월부제이디creator badge
26.01.18 16:01

너무 멋진 위드니님 고생 많으셨어요 :) 개념 하나하나 다 꼼꼼히 소화하시고, 멋지게 실행하시며, 결과까지 보여주시는 위드니님 항상 응원할게요 ㅎㅎ

응원하는 월부기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