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기 32기 혼자서도 잘하는 끈기아빠] 2주차 강의 후기_흥하고 복받자

26.01.20 (수정됨)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지투기 2강 재이리님 강의는 천안, 청주 지역 분석과 지방투자를 소액으로 접근하는 방식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천안, 청주는 모두 핵심 생활권을 월부 초기에 임장을 다녔던 기억이 있어서 내가 느끼고 알고 있던 입지와 비교를 하면서 들으니 한번 더 임장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역시 강의는 매번 같은 강의가 아니고 나의 상황, 상태에 따라 받아들이는 정도와 느끼는 정도가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투자에서 가장 의구심이 들고 조심스러운 것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가?" 였습니다.

투자자는 돈을 벌기 위해서 지역에 대한 이해, 시장의 흐름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퇴근하면서 회사 후배와 대화 중 과거 코스피가 많이 상승하고 가격 조정으로 떨어질 때 더 떨어질 것이 무서워서 팔았다고 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재이리님이 강의해서 해주신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공포에 사서 탐욕에 팔아라” 소액투자의 기회는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앞마당을 만들고 트래킹을 통해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고 남들보다 먼저 투자하여 선점하고 많은 투자자와 실거주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때 팔아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난관을 넘어야겠고 또 많은 난관을 넘기 위해서는 가치판단을 통한 싸다는 확신을 가져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지역에 사람들이 어디에 살고 싶어하나 아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었습니다.  

 

투자의 시작은 선호도 파악이라고 생각하고 임장지의 선호도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

그래서 2호기 투자는 소액으로 꼭 잃지 않는 투자 이어 나가겠습니다.

 

 

 


댓글


끈기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