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실27기 마침내!그와 온전히 실력쌓아 2제 1탑 DAVE12] 성장후기

26.01.29

먼저 5강을 통해 대부분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에게 있어서 역시 마인드셋이 중요하다는점. 그리고 투자의 방법에 따라 어떠한 결과를 낳게되는지, 제가 생각하는것에 대해 다시한번 돌아볼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

 

느낀점

  1. 대세상승장이라고 불리는 지역이 아니라면 가격이 눌려있고, 우선순위단지 상단에 있는 애들을 고려해야한다. 

    → 우선순위를 봐야하는 이유, 그리고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하는 이유

  2. 가격이 눌린지역을 투자금이 좀 들더라도 선진입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오래 기다려야할 수도 있다는점을 꼭 기억해야함

    → 무언가를 하면 내가 치러야할, 감당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 알고 시작하는것과 모르고 시작하는것은 크게 차이가 있다.

  3. 리스크를 피하는 투자는 없다. 감당가능한 리스크를 안고 투자하는 것! 

    → 리스크에 대한 개념을 다시한번 상기한다. 우리는 리스크를 완전 피할 수 없다. 그러니 발생할 리스크를 잘 알아야하고 그것을 감당가능할지 계속 생각해보며 투자해야한다.

  4. 전화임장의 목적은 선호도파악이다.

    → 양적으로 채우는 기간도 필요하지만, 결국 선호도를 파악하기위해, 나와 투자물건을 잘 골라낼 사장님을 찾기위해다.

  5. 수치로 나타냈던 결과가 마음이 무너지고 힘들때 나 그래도 이정도 했었다라고 위안을 남겨준다.

    → 내가 해보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한 목표치를 양적으로 달성해보는것에도 의의가 있다라는걸 느낀 이번 강의였다.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그것을 성장시키기 위한 원씽. 그리고 계획

딱 한가지가 떠올랐다. 시세 

시세는 얼추 하는방법을 익혔던 한달이다. 흐릿해지는 앞마당 시세를 다 보려고 욕심을 내니 마음이 급해져 기계적으로 하려고 했던 적도 있었는데, 강의에서 배운만큼 시세 333으로 시작해보기.

 

한달간 성장복기 

한달이라는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렀다. 매일 해야할게 항상 있었고 그 해야할 것들을 쳐내고 루틴화하고 하다보니 한달동안 계속 임장,임보를 생각하며 지냈던 것 같다. 그만큼 나에게 있어 가장 크게 성장한 한달이기도 했다. 더딘것 같다고 느껴질때쯤 지방실전반의 기회가 왔고 그 기회는 26년 새롭게 투자자로 한단계 딛고 올라가는데 큰 역할을 해준 것 같다. 

 

독서

목표 : 4→2권 / 실적 : 1권 (50%달성)

중간복기하며 매일 독서는 하지만 page수가 점점 줄어들어.. 목표치를 내렸다. 그럼에도 후반부로 오니 더더욱 시간내기위한 여유가 없었던것 같다. 독서습관을 잡고, 독서가 재밌어지고 독서로 인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느껴야만 나도 모르게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생겼던 것 같다. 임장,임보에 대해 성장한 한달이였기에 조금 놓쳤을수 있어도, 다음달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강의니 다시 기존 목표치로 달성하도록 해봐야겠다!

 

강의

목표 : 5개 / 실적 : 5개 (100%달성)

강의는 모두 완강했고, 시간이 부족해 강의에서 적용해야할 점을 미처 정리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 그래도 주차별 현재 진행하는 단계에 대한 강의들이였기에 좀 더 이해하기 수월했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많았다는게 좋았다. 그리고 나와 다른점을 그냥 받아들이고 적용해보려고 했던 점이 조금 더 내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항상 내가 해오던대로가 아닌 방법으로 해보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0%를 꽉꽉채우며 강의에서 놓친 부분을 다시볼 예정이다.

 

시세 

목표 : 18일 / 실적 : 10일 (56%달성)

매일 출근전 30분 시세루틴을 하기로 했다. 한날도 있었고 못한날도 있었다. 출근이 빠른편이라 기존 기상시간보다 더 일찍 일어난다는 것은 생각만했지 실행으로 옮기진 못했었는데, 하니까 되네? 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준 루틴.

마음 먹기에 달려있다라는걸 다시한번 깨달았다. 스스로가 못한다고 생각하고 선을 그어버렸던 것 같다. 

해오지 않았던 부분이라 미숙한 부분이 많았다. 얼추 어떤방식으로 해나가야하는지, 그 의미가 어떤 것일지를 튜터님을 통해, 강의를 통해 배웠기때문에 앞으로는 꾸준히 매일 해나갈 생각이다. 욕심내지않고 매일하는것!

 

임장

목표 : 임장횟수 10번 / 실적 : 14번(140%달성)

목표 : 매물임장 50개 / 실적 : 64개(128%달성)

목표 : 전화임장 30개 / 실적 : 27개(90%달성)

가장 성장한 부분중 하나다. 주말마다 임장을 가서 10시간이상씩 보냈었고, 평일에도 시간내어 매물을 보기위해 임장지로 갔다. 수도권 할때보다도 더 많이 임장했던 것 같다.. 특히 전임 30회와 매물 50개 목표였는데, 전임은 27회 매물 64개로 마무리했다. 

전화임장은 전화걸기전에 몇분을 고민했던 나에게 그냥 일상처럼 전화할 수 있고, 전화해서 사장님과 대화할 수 있는 사람으로 된 것 같다. 이제는 간단한 정보만 생각하고 전화하는게 두렵지 않다. 

매물임장 또한 예약에서 매번 어렵고, 그래서 소수만 봤었다. 매물 30개도 많은데 50개를? 이라고 했는데 해보니까 한달에 되더라…. 신기하면서도 내가 할 수 있었던 사람이구나를 느꼈다. 

 

임보

목표 : 임보 150장 / 실적 : 148장 (99%달성)

모든걸 갈아 엎었다. 기존 내가 쓰던 양식대로 쓰는게 아닌, 장표마다 생각을 넣어보고 생각을 비교해보고 그리고 단지하나하나 디테일함을 기억하기 위해 작성해보았다. 생활권별, 단지별 수요가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 생각하고 전임을 통해 선호도 구분을 하고, 매임을 통해 확신을 갖고 그것을 그대로 적었다. 동료들의 임보에도 적용할 점이 너무 많아 다음 임장지에서 BM요소들을 한번 싹 뽑아서 하나씩 적용해볼 생각이다!

임보에서 아쉬운 점은 시세5분위. 아직 해보지 못했던 부분이라 명확하지 않아서인지 투자대상에 대해서만 작성해봤는데 뭔가 아쉬움이 컸다..루틴으로 잡고 가고 있으니 다음달은 계속 만들어보는 연습하기


댓글


시리우스26
26.02.02 15:12

계획.실천.돌어보기. 이를 모은 나아가기를 정말 잘하십니다. 👍 입닏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