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2호선 라인 300세대 이하 VS 1호선 라인 1000세대 이상 대단지

26.02.03

기본 정보

남편 출근: 평택 1호선

아내 출근: 미정(3월부터 근무예정이지만 아직 위치가 미정입니다-서울 안에서 근무 예정)

예산 8억이하

올해 안에 임신 계획 중

이렇게 보는 상황에서

1호선 강서쪽으로 했을 때 남편 출근이 가능한 상황이라 찾아보던 중이었습니다.

 

후보지1

1,2호선 환승역

역에서 도보 15분거리: 큰 대로 지나가야해요

세대수 300세대 이하, 연식 1990년대식

특이사항: 근처에 빌라 많은 편

임장갔을 때 느낌: 주변에 아직 발달이 덜 된 느낌이고, 초등학교는 가깝지만 유치원은 큰 대로를 지나야 있어 신혼부부인 우리에게 맞을지 잘 모르겠음.

 

후보지2

1호선

역에서 도보 5분이내

세대수 1000세대 이상, 연식 2000년대

특이사항: 주변 아파트 단지, 새로운 상가 건설 중

임장갔을 때 느낌: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었고, 단지 내 큰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있어서 아이들 보내기도 좋겠더라고요.

 

두 후보지가 있는 상황인데, 입지를 생각했을 땐 1번인거 같고(환승역이라는 메리트와 2호선라인이라는 메리트가 있어서.), 아이들을 낳고 살기엔 2번이 더 쾌적할거 같은데, 혹시 어떤 걸 더 추천하실까요?

 

저희 부부가 둘 다 매매경험도 없고, 신혼집도 전세로 처음 마련하고 들어온 상황이라 막막하네요ㅠㅠ

 

추가질문

-저희가 7월에 전세만기인데, 5월 이후에 양도세 중과가 부활하면 아무래도 매물이 더 없을거 같은데, 혹시 그 전에 집을 구하는것도 가능할까요? 만약 전세 만기 전에 집을 구하려면 집주인과 언제 어떻게 연락해야할까요?

매매할 집을 찾은 후에 집주인과 조율을 해야할지…

아님 집주인과 조율을 먼저하고 매매할 집을 찾아야할지..ㅠㅠ

순서부터 다 헷갈리네요ㅠㅠ

 

내집마련기초반 듣고 10군데이상 열심히 임장 다니면서 후보지 골랐는데, 최종 선택에서 막히는 느낌이라 걱정입니다ㅠ0ㅠ 부동산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영리자
26.02.03 15:43

안녕하세요 부린이신혼부부님, 내집마련 준비 중이시군요^^ 내집마련은 단순 투자가 아닌, 내가 직접 살아야 하니 나의 만족도도 채워줄 집을 찾아야 합니다. 일단 1호선이냐, 2호선이냐도 뿐만 아니라강남까지의 물리적 거리, 환경, 학군, 직장 등 전반적인 다른 입지요소들도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하기에 현재 주신 정보만으로 어디가 더 낫다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현재 신혼부부님은 후보지1번이 입지가 더 좋다 판단했지만 균질성이 떨어지고 환경이 별로라 고민되시는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아직 아이가 있는 게 아니니 교통이 더 좋은 후보지1을 택할 수 있겠고, 아이 키우면서 계속 거주할 생각이시라면 후보지2를 택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 단지들을 검토해보시고 어디가 더 나을지 판단이 서질 않는다면 매물코칭을 통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질문) 전세만기 최소 2개월 전에는 나가겠다고 집주인분께 말씀드려야 묵시적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집주인분께 "이번 계약 만료되면 종료하고 이사 나가겠습니다"라며 내 보증금을 수월히 돌려받을 수 있게 최대한 일찍 말씀드려 새로운 세입자를 구할 수 있게 하는 게 좋겠습니다. 저라면 빨리 집주인분께 갱신 미희망 의사를 밝히고 이사갈 집을 빨리 구하게 되면 집주인분께서 협조만 해주시면 만기 전에도 나갈 수 있다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님의 내집마련을 응원드립니다^^

26.02.03 16:05

안녕하세요 부린이신혼부부님, 그동안 열심히 임장다니시고 후보지를 찾아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말씀주신 내용으로 부린이신혼부부님께 어느 단지가 더 낫다고 말씀을 드리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은 실거주하시는 부린이신혼부부님의 만족도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적어주신 정보로는 후보지1은 교통입지가 좋으나 환경입지는 아쉬움이 있고, 후보지2는 단지의 쾌적성과 환경에서 나은 것 같고 실거주를 놓고 보니 더욱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재무적인 상황 등 조금 더 구체적인 상황도 정리하여 코칭을 통해 나눠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거주하시는 전세는 집주인 분께 이사갈 의사를 밝히고 기간을 협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 화이팅입니다!

모애옹
26.02.03 16:08

안녕하세요 부린이신혼부부님 내 집 마련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먼저 집을 매수하는 목적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거주 만족도와 더 큰 자산 상승 중에 나와 내 가족이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가족분들과 함께 상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수로 생각을 굳히셨다면, 굳이 만기때 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보증금을 미리 받을 수 있을지 집주인과 협의해 보셔야 합니다. 현재 상황과 퇴거 의사를 밝히시고 집 주인의 협조를 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후보로 생각하시는 단지를 알 순 없지만 부부님께서 내 집 마련 강의를 통해 잃지 않는 아파트 매수의 기준을 배우셨기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결국 용기를 내서 행동을 해야 결과도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 마음이 어려우시겠지만 용기를 내서 꼭 매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결정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매물 코칭이나 구해줘내집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부님의 내 집 마련을 응원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