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 이제부터라도 경제 성장률이나 임금 인상률의 속도가 아니라 통화량 M2의 증가속도에 맞춰 살아야 남들보다 자산이 쪼그라들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책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통화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말 그대로 통화량이 급증을 하고 있다는 것이 팩트이자 서문을 여는 주제인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왜? 라는 의문을 갖고 더욱더 Deep 하게 주제를 파고들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인과 그에 따른 전망과 앞으로의 대처방안에 대해 해답까지 제시해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막연하게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인 돈풀기가 통화량 증가의 시작이라고 생각했는데 세계는 그렇게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훨씬 더 복잡한 여러가지 이유로 돈풀기를 계속 하고 있고 앞으로 다가올 10년의 미래는 더 많은 통화량 증가를 느끼게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사실 제가 그동안 알고 있었던 세상은 그렇게 쉽게 빠르게 변하지 않았던 것 같게 느껴지지만 엄청난 가속도로 더욱 빠르게 발전해 왔습니다. 하지만 다가올 미래는 통화량의 증가 곧 금융의 발달과 더불어 더 거대한 기술개발이 함께 시너지를 일으키며 가히 폭발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 순간 소름이 돋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세계 각국은 패권을 다투며 자국의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그 가운데에서 엄청난 노력을 하며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우리나라가 일본의 1인당 GDP 를 능가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곧 이 모든 것이 결국 자산의 폭등으로 이어지게 될 것인데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시대적 불변의 흐름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자산을 불리는 노력을 역시나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이고 무엇보다 통화량 M2의 증가속도에 뒤쳐지지 않는 자산(미국 성장주, 수도권 상급지 아파트, BTC 등)을 발굴하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또한,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가치(지식)를 추구해야 하며, 그 시작은 책읽기 임을 잊지 말고 매달 최소 2권의 독서를 해나가야겠습니다.
댓글
클로버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