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4월 오픈] 재테크 기초반 - 같은 월급 2배 더 빨리 모으는 재테크 성공공식
재테크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돈이 쌓이는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배워 자산을 효과적으로 불리고 싶은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 (느낀점)
강의를 듣기 전에 스스로 책에서 보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통장 쪼개기를 하여 돈을 관리하고 고정지출을 줄인 후 월급의 높은 비율을 적금으로 자동이체하여 목표한 기한 내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었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며 ‘그동안 잘해왔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그 모은 돈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굴릴지 예를 들어 절세계좌를 개설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ETF에 투자하여 종잣돈을 효율적으로 굴리고 ISA계좌를 당장 운용하지 않더라도 미리 개설하여 추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하는 등의 정보는 전혀 모르고 있었던 터라 ‘진정 아는 것이 힘이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우선 강의를 듣고 바로 연금저축계좌 및 ISA계좌를 개설하였고 올해 상반기에는 부동산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어 당장 위의 절세계좌를 활용하진 못하지만 투자 이후 다시금 종잣돈을 모으는 과정에서 절세계좌를 잘 활용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는 3강에서 배운 전세 레버리지 투자를 잘 활용하여 1호기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상반기 1호기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매 달 강의를 들으며 월부 환경 안에 있고 지방 앞마당을 2개 더 만들어 비교평가 후 실전투자까지 결실을 맺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상이 예술입니다 :)
눈 깜짝할 새에 마지막 3주차를 맞이했네요. 설 연휴가 껴있다보니 체감상 시간이 더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긴장 놓지 않도록 이끌어주신 튜터님, 월부 CM 클로이님, 우리 조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마지막 3강 부동산 투자 순한맛 버전(내용은 찐~한맛)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Part 1.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 걸까?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통화량이 늘어나면서 돈의 가치는 계속 떨어지고 저축만으로는 그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코로나 상생/민생지원금으로 돈이 풀리면서 더 급격하게 통화량이 늘었고 미국, 일본과 비교해도 최근 2~3년간 통화량 증가율은 압도적임.
→ 부동산 투자 뿐만이 아니라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투자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임을 다시금 뼈저리게 느낀 시간이였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에 리스크가 없다고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내가 가진 돈의 가치는 계속해서 떨어지기에 가만히 있으면 오히려 손해를 보는 세상이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 해야할 일은 내가 갖춘 역량 자산인 근로 소득을 꾸준히 자본소득으로 옮기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고 그 과정을 배워나가는 이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고 귀하다.
Part 2.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버는 과정과 방법 (전세 레버리지 투자)
전세 레버리지 투자의 핵심은 ‘어떤 아파트를 살 것인가’이고 매매, 전세 차이만 보고 아무 아파트나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로 거주하려 수요가 꾸준한 아파트에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 2차시에 부동산 투자의 핵심이 다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우리나라에만 유일하게 존재하는 전세 제도를 활용하여 소액으로도 충분히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전세 레버리지 투자 과정, 전세를 셋팅하는 방법, 전세 레버리지로 돈을 버는 과정, 역전세를 대비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전세가율과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금에 대한 내용까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다 담겨있기에 강의를 듣는 내내 집중할 수밖에 없었고 이것을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반드시 실행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시간이다.
Part 3. 전세 레버리지 투자의 기준과 매수 프로세스
소액으로 시작하는 아파트 매수 프로세스(와이파이 전략 4단계)
1단계. 투자 가능한 지역 확인 2단계. 투자 가능한 단지 확인 3단계. 직접 가서 둘러보기(임장) 4단계. 비교해서 더 좋은 아파트 선택
→ 진리는 단순하다. 추후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을 찾아낼 수 있는 눈을 길러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앞마당을 늘려가며 계속해서 비교평가를 통해 더 좋은 곳을 찾아내야 한다. 결국 앞으로의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는 우리가 예측할 수 없지만 지금 당장 해야 할 우리의 행동은 우리가 정할 수 있다. 꾸준히 성실하게 반복하여 하다보면 조금씩 실력이 쌓이고 이미 전세 레버리지 투자로 결과를 만들어낸 많은 선배 투자자들이 있기에 확신을 갖고 우선은 더 버는 투자보다 잃지 않는 투자를 목표로 나아가야겠다.
Part 4. 부동산 투자를 통한 10억 달성 로드맵
→ 사실 10억을 달성한다는 것이 아직은 먼 꿈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한방에, 단 번에 이루려는 욕심을 내려놓고 월부에서 알려주는 방향으로 하나씩 실행하다보면 이루지 못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또한 든다. 평범했던 사람들도 이 과정을 통해 자산을 이루어냈고 결코 뜬구름같은 이야기가 아닌 현실적으로 충분히 가능한 방향을 제시해주었기에 이제는 그것을 ‘실행하냐? 안하냐?’, ‘꾸준히 하냐? 안하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잘 하고 싶다. 그보다 꾸준히 오랫동안 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즐겁게 해야 한다. ‘지금 나는 즐거운가?’ 물론 짧은 시간이지만 그 안에 힘든 순간들도 있었지만 지금의 시간들이 어느 때보다 농도 깊은 이 시간이 내 인생에 가장 빛나는 시간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유익하고 배운 게 많은 재테기에서의 시간들이다. 처음엔 단순히 돈이 쌓이는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신청했는데 그보다 더 큰 것을 얻으며 삶의 방향성이 명확해진 시간이였다. 우선 1강 너나위님의 강의를 통해 나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현실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게 되었고 2강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를 통해 주알못으로서 잠시 난관에 봉착하기도 했지만 절세계좌를 잘 활용하여 종잣돈을 효과적으로 불리는 방법에 대해 배웠고 3강 김인턴님의 강의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다시금 확신을 갖게 된 시간이였다. 현재 씨앗 단계에서 새싹 단계 나아가 나무 단계 숲 단계까지 목표한 자산을 이루는 것 뿐만이 아니라 그 단계의 역량을 갖추고 싶은 소망이 생겼다. 또한 그만큼의 내공과 경험을 주변에 나누는 사람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 10억 달성을 넘어서(투자 자산) 경험 자산을 장착한 사람이 되기까지 꾸준히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겠습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오늘도 월부로 인해 일상이 예술입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