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열반스쿨실전반 35기
2대로 달려7ㅏ서 한강뷰 안착할 험블즈조!
경제적, 시간적, 공간적, 인간적 부자가 되고 싶은
부자리키입니다!
인생 첫 실전반!
성장후기 시작합니다!
인생 첫 실전반!
잘했다!
2023년 4월 내집마련 기초반을 시작하고
현재까지 중간중간 많은 공백은 있었지만,
월부에서 실전반은 꼭 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려고 할 때마다
매번 광클에 실패하고 기초반의 MVP는 엄두도 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2026년 4월 광클 시도!
역시나 대기에 걸렸습니다.
‘아! 이번도 글렀다!’ 하고 몇 시간 후,
실전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신들이 주신 기회라 생각하고
'정말 최선을 다해서 임하자!'
라는 다짐으로 5강을 제외한 1,2,4강을
월부 운영진분들의 배려로 오프 강의로 듣고,
그 다짐을 계속 되새겼습니다.
물론,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 시작했던 분임부터
아내와 아기의 질병으로 인하여
임장지까지 아침일찍 운전해서 갔다가
바로 돌아오는 이슈도 있었습니다.
또 그 질병이 저한테까지 옮아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실전반 지금이라도 그만할까?’
라는 생각이 너무나도 쉽게 드는 순간,
걱정해주시는 동료분들, 험블 튜터님께서
계셨습니다.
늘 지지해주고 서로 용기를 북돋아주는
그러한 월부 조모임 환경에서
개인적인 완벽?!에는 가깝지 못하더라도
완료는 할 수 있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분임, 단임도 혼자 하고,
비록 조 자체적으로 정한 전임 50회 이상은
완료하지 못했지만, 10회 이상을 하여
소기의 목표는 이루어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3강으로 대변될 만큼 소중했던
‘튜터링데이!’
험블 튜터님의 임장 노하우와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많이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울러, 동료들의 사전임보 발표를 들으면서
스스로의 임보에 대한 부족함을 느낌과 동시에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보았습니다.
‘BM할 임보들이 너무 많다!?!’
핑계에 불과하지만,
해외 일정으로 인하여 좀 더 임보/임장에
시간 Input을 많이 못 넣은 것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임보 템플릿에 기반하여 완료에 목적을 두고
최선을 다해 작성한 것에 의의를 두고
차츰차츰 조금씩 성장해 나가려고 합니다.
험블 튜터님의 말씀대로
BM할 임보를 꼭 선정해서 다음 임보에는 적용해보겠습니다.
강의에 있어서
권유디님, 진담님, 갱지지님, 김인턴님, 잔쟈니님의
훌륭한 인사이트를 전수받았다는 것만으로도
벅찼습니다.
그리고 그 인사이트가 제 월부 생활에 있어서,
투자 생활에 있어서, 엄청난 밑거름이 될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벅찬 강의를 선사해주신
모든 튜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특히, 마지막 5강 강의를 통해
현 1주택자로서의 투자 방향성에 대해서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갈아타기 or 추가 주택 매수에서
어떤 방식이 더 현명한 방식일 지에
대해 고민하고 고민해보려 합니다.
또한 꾸준한 투자자로 살아남기 위해서
스스로의 투자 원칙과 방향을
늘 생각하고 준수해 나가야 함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내일 해외로 떠나게 되어 조금은 이른?!
실전반 성장후기를 쓰게 되었지만,
오히려 남들보다 먼저 발자취를 남기게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전반 기간에 늘 소통하고 서로를 격려해 주신
동료분들,
기스님, 요시님, 테이킹님, 그린다다님, 띠아띠아해님,
재테크햄찌님, 보보12, 집모아꿈모아님.
모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저희 조를 위해 힘써주시고
매일매일 훌륭한 인사이트 전해주신
험블 튜터님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튜터님께서 안계셨더라면 ㅎㅎ
진작 실전반 포기?!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