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월부학교_26년 여름학기_26년 7월 개강
양파링, 줴러미

안녕하세요
함께하고 싶은 투자자 이호 입니다
6강을 들으면 이번학기 마무리 되는 생각?
지금 동료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시장이 흘러가는 전반을 배울수 있는 시간 입니다
처음 한시간이 모든게 담겨져 있었습니다
-다주택에서 똘똘한 1~2채, 구체적인 청사진이 그려지지 않아요. 어떻게 자산을 만들까요?
-종자돈 부족한데 주식/부업처럼 더 적극적으로 불릴 방법
-전세상승분 이나 현금 생기면 뭐하지?
-추가 투자 어려운 시기, 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한다?
26년에 내 자신도 너무 궁금했던 것들이였다
과연 지금 나는 뭐를 해야 할까?
투자를 더 못하는데 뭐를 해야 할까?
투자 관련해서
1.결국 투자의 방향성은 현재는 바뀌어야 한다. 그렇다고 무조거 돈을 못버는 것이 아니다.
왜 그렇게 되는지 1강부터 설명을 했는데 결국은 받아 들이지 못한다고 생각이 드는 듯 합니다
2. 투자의 다양성을 생각해보자 10억이상을 갈때 아파트 vs 다양한 투자
내가 왜 월부에 왔는지 잊지 말자
3.시세을 볼 때 가격선 자체 움직임을 그룹핑해서 보고 거기서 싸다/비싸다를 판다해라
- 서울은 살 수 있는 사는 겁니다
- 결국 갈아 탈 수 있는 시기에 무엇을 살 수 있는지?
- 잼재력은 땅으로 판안하라
4. 지방임장 힘들어서 못 가겠다면, 여러분들은 돈벌 마음이 없는 것입니다
좋은것을 사는데, 돈되면 수도권을 사는 것이가. 안되면 지방사는 것이다
1~4번을 적으면서, 들으면서 생각을 했을때 2번이 조금 다른 내용을 빼고는 한번도 듣지 못 한내용은 없었습니다. 그만큼 고민을 하고 수업이 들었지만 아직도 마음으로 받아 들이는게, 잘 안되나 봅니다
내가 왜 투자를 하러 왔고, 돈을 벌고 싶은데?
어쩌면 그냥 상황에 나를 대입하면서 부정적 생각을 너무 많이 넣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 1호기 했을때? 그 마음, 첫 수업들었을때 그마음
그런 것들이 지금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더해야지? 보다는 WHY를 내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듯 합니다
복기
복기를 많이 하는데, 수없이 하지만 같은 상황에 오면 또 똑같은 실수를 하면 안됩니다
- 복기를 할때 그때의 감정을 옆에 적어 놓고, 흔들림을 잡아야 한다
- 나는 다음에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을 적어 본다 / 행동 규칙을 만들어 놓기
- 다음에 어떨게 할지 정하기
복기는 살아 있게 준비하기
- 분기/반기에 한번씩 꼭 해보기
투자를 못하는 시기가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올것인데? 복기가 실력을 키워줄 것이다
단순히 계속 임보만 쓰면 무서가 되고, 지식이 될것이다
분명 변화 해야 한다
마인드? 잘하고 있나요?
1.저슬럼프가 오고 그만두고 싶은 순간도 있었어요
차분해 보인다면 흔들리지 않아서가 아니라, 흔들려도 끈을 놓지 않았다
가장 큰 실적은 ‘시장에 남아 있는 것’ 그 자체였습니다
2. 절대 빈손으로 가면 안된다
나 고생했고, 나 밤새 했는데? 그렇게 하지 말고 결과를 만들어야함
3. 같이 마라톤 완주 하는 것임 / 누가 끝까지 살아 남아 있는 것임
멘토님께서 정말 강조하는 2가지는 절대 빈손은 안된다, 시장에 살아남아 있는 것이다
반드시 결과를 만들고, 오래 있어야 한다
내가 힘들때, 이제는 그만 하고 싶다 생각이 들때
절대 빈손은 잊지 말자!!
추가로 말씀을 해주신 것들이
나갔다 다시 돌아오는 사람 본적 없어요
그래서 내가 힘들다고 안하면 대안 있어?
그냥 뻔히 아는 그런 것들이 좀 아프다기 보다는?
내가 요즘 여러가지 바쁘다고, 내가 원하는걸 목료를 잊지는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멘토님에서 말씀 해주신 “원씽”
다시 한번 책보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
멘토님께서 요즘 방법중
내일 할일을 오늘 밤에는 정해 놓는다
내일 할일을 수요일에 적는 것이 아니라, 화요일 저녁에 적는다
내일의 나는 무엇이 중요하지? 다 적고/그 적은 것 중 중요한 TOP3 적고 시간 블록 정한다
너나위님이 35블럭이 조금은 어려웠는데
양파링 멘토님의 내일 할일 TOP3 해보겠습니다
BM
1.원씽 다시보고 정리 해보기
2.내일 할일 저녁에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