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채니0입니다
사실 열기 강의 선택하고도 실전반 강의 들었어야 하는게 아닌가 고민했었는데
강의 들으며 오히려 투자도 했는데 큰일 날 뻔 했다는 생각이 든 2주차 강의였습니다
너바나님 나부맞 읽고 월부 오긴 했는데 사실 책으로는 투자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첫 열기 듣고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하긴 했는데, 그 땐 강의 말씀을 다 이해하진 못했었어요
이제서야 투자물에 대해 이해한다, 너바나 레시피, 가저환수원리 하시는 말씀을 조금은 이해하네요
1,2주차 강의 너무 잘 들었습니다
숲과 나무를 본다
부동산 가격의 선행 지표를 이해한다
나무만 보면 현재 상황을 모르고 투자하게 되고, 숲만 보면 좋은 투자를 못할 듯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기적인 가치는 숲, 투자 여부는 나무!
어떤 시장이 오든지 예측하기 보다는 지금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고,
소음을 따라 다니기 보다는 내 투자 기준에 적합한지 확인 할 수 있는 기준을 가지는 것이
가치를 보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실력을 키우는 것이 항상 먼저라고 깨닫습니다
나에게 앞으로 어떤 파도가 닥칠지 조금 걱정은 되지만 제가 월부에 있으니까요
월부에서 배운대로 하면 맨 몸 수영은 아닌 것 같아요
레쉬가드에 구명조끼 정도는 입고 수영할테니까
나에게 올 파도를 계산하기 보다는 어떤 파도가 와도 타 넘을 수 있는 능력은 제가 키워보겠습니다 ☺️
2. 가저환수원리
첫 열기 듣고 하락장에 사서 상승장에 팔꺼라고 적어놨더라구요 (나의 옛날이여ㅎㅎ)
24년 왔을 때가 투자하기 좋은 시장이었는데 몰랐고 공부 시작해서 실력이 없었어요
-20~15%면 사라는 말씀의 뜻을 몰라서… 돌아간다 해도 잘 했을꺼라는 생각은 안 드네요 ^^;
25년에 토허제가 묶이는 것을 보게 되고, 지나보니 이제서야 좋은 때였다는 걸 알게 됩니다
다음 부터는 좋은 때가 오면 그 때가 좋은 때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하락장이 온다면 기회라고 생각하고 신나서(?) 뛰어가려고요.
지금 산다고? 이 말을 들으면서 사고 싶네요
그리고 저환수원리보다 ‘가저환수원리’라 부르니 가치가 항상 먼저인 걸 더 이해하기가 쉬워요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산다!
처음 투자는 잃지 않는 것
부동산 투자자는 느긋해야 한다
묵묵하게
기계처럼, 목표 수익률까지 기다린다 되면 판다
‘기계처럼’ 이 말이 너무 귀에 딱 꽂혔어요
이 방법이 전부라 하셔서 저도 그 전부인 방법으로 그대로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향후 10년의 평균 수익률이 제 성적표라 생각하고
원칙에 따라 계절에 맞게 실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해보겠습니다
3. 통제할 수 있는 인풋과 복기
돈은 실력이 쌓이면 올꺼다 이 말씀이 멋졌습니다
1호기 투자 후에 살짝 늘어지는 구간에 있다고 생각 드는데
통제할 수 있는 인풋으로 나사 조으듯이 저를 조여보겠습니다
진짜 초심은 매일 꾸준히 하는 거….!
3번이 저의 적용점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어딘가는 새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계속 루틴으로 필요한 부분을 채워간다….
통제할 수 있는 인풋을 넣는 걸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꼭 복기글 쓰기 😂😂😂
더 좋은 말씀들이 많으셨는데 저는 위의 부분들을 꼭 챙겨 가보려고 합니다
너바나님이 책에서 저자 찾아서 공부하러 떠났다 하셔서 저도 찾아서 월부 왔는데
이제 강의로도 못 뵈니… 10억 달성해서 뵈러 가겠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월부가 더 번창하길 응원드려요
저도 월부에서 계속 공부하면서 실력을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너바나님 자본주의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채니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