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니0입니다
실전 임장 클래스에 대해 동료분들께 들었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임장 자체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튜터님을 직접 뵙고 질문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마침 이번달 비규제 지역에서 1호기 투자를 하게 되었고,
비교되는 지역으로 부천이 궁금하던 시점이라 지역분석 강의와 원데이 임장을 함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번 임장 리더로 프메퍼 튜터님이 오셨어요 😊
조원분들과 함께 튜터님 설명을 들으며 매물을 직접 보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정말 ‘원데이 튜터링’처럼 하나하나 답변해주셔서 즐거운 알찬 임장이었습니다.
(임장 전날 톡방에 튜터님이 들어오셨을 때 들썩임과 설레임은 안 비밀😄)
아직 강의 듣기 전이시라면 실전 임장 클래스가 어떤 강의인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지역분석 강의와 임장 원데이 튜터링을 들으며 배우고 느낀 점은 정리해보려 합니다
[강의]
진심을담아서 튜터님의 강의는 처음이었고 지역 분석 강의 자체도 많이 들어본 편은 아니었는데요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핵심만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지역의 선호 요소에 어떤 기준으로 봐야하는지, 단지를 비교할 때 무엇을 중심으로 판단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니까 부천에 대한 기준이 훨씬 선명해졌어요
단지 비교시 기준을 두고 보면 헷갈리지 않겠더라고요
지금 시기에는 어디까지 범위로 보고 접근하면 되는지도 함께 말씀해주셔서 투자 범위를 정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서]
비규제 지역 투자 전에 이 강의를 들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천을 빠르게 앞마당으로 만들 수 있었겠다 싶어요
진담튜터님이 설명해주신 선호 요소와 비교 기준들을
다른 지역에도 비슷하게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튜터님의 다른 지역 강의도 들어보고 싶어졌어요
좋은 강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임장 중에 튜터님이 부천 A단지와 제 앞마당 B단지에 비교하는 퀴즈를 내셨었어요
들었을 때 ‘B단지가 조금 애매한데..’ 하는 생각과 함께, 생활권 위상과 선호요소를 고려하면
A가 더 우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시에는 단임을 마치지 못한 상태라 바로 답변 드리진 못했지만 다행히 튜터님도 A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내용들을 기준 삼아 생각했던 부분이라,
'강의와 임장을 같이 신청하길 잘했다' 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입니다. 😊


[임장]
일정은 오전 10시에 모여 간단한 설명을 듣고 시작했고, 오후 4시쯤 마무리 되었습니다.
조원분들과 임장을 많이 다녀보긴 했지만,
이번에는 루트를 지나가며 ‘여기서는 뭘 봐야 하는지’, ‘어떤 걸 생각해봐야 하는지’를
튜터님이 계속 짚어주셔서 정말 입체적으로 배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길 걸을 때도 내가 걷는 길의 크기나 형태, 그리고 가로수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튜터님께서 소나무 이야기 하시니 그제서야 소나무가 보이더라구요
평소에는 그냥 나무가 많다 정도로 생각하고 지나쳤던 것들을 하나씩 다시 보게 되는 순간이었어요
9명이 함께 길을 걷다 보니 튜터님의 말씀이 더 체감되는 부분도 있었어요
생활권마다 어디는 딱 붙어서 걸어야 할 만큼 좁고, 가로수를 피해 지나가야 하고
어디는 다같이 걸어도 여유 있을 만큼 넓고 편안했어요
임장하면서 받는 느낌을 정형화해서 수치로 환산 할 수는 없겠지만,
내가 길을 걸으며 왜 편안하게 느꼈는지, 혹은 어떤 점에서 불편함을 느꼈는지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 느낌에도 공통점이 있다는 걸 조금씩 느낄 수 있었던 임장이었어요
[매물]
실전 임장 클래스는 실전 답게 매물을 직접 볼 수 있어요
매물 상태도 모두 다르게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
매임 가면 점유자분도 계시고 중개사님도 계시고
강의에 들었던 대로 마음껏(?) 열어보기도 어렵고
곰팡이가 과연 이 정도면 괜찮은 건지 알쏭달쏭한데
이런 고민들 튜터님과 매물을 보며 여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수리하지 않는 물건을 매수하기도 하였고
그냥 수리하다면 올수리, 특올수리를 해야 전세가 잘 나갈 것 같고
그런 막연한 생각만 했었는데요
프메퍼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시길
이 물건을 얼마나 보유할지, 현재 전세 상황은 어떠한지,
가성비로 손 본다면 어떤 걸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수리된 매물 상태와 현재 시장상태를 고려하면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튜터링]
함께 듣는 조원분들이
투자 하신 분, 하실 분, 하셔서 다음을 준비하시는 분 다양하셨고,
투자 공부하신 시기도 다르셔서 다양한 질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상황에서 과거 - 현재 - 미래에 이런 고민을 해볼 수 있겠구나 생각들었고
나와 비슷한 입장이신 분들이 하시는 고민에서 답도 얻고,
내 질문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의 질문을 통해서도 배움을 얻을 수 있었어요
저는 투자를 하고 나시면 모두가 하시는 고민을 요즘 하고 있어요
이제 돈도 없고, 다음 갈아타기가 아직 시간이 있다 보니
중간에 사라지고 싶지 않은데, 어느 정도의 텐션을 유지하면서 다음 투자까지 '유지할 수 있을까'가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어요
지속해서 ‘앞마당 만들기’ 는 멈추면 안되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 부분만큼은 타협하지 않고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달이 임장클래스가 마지막 신청이라고 들었어요
실전 임장 클래스 - 튜터와 함께 하루만에 임장 마스터! | 월급쟁이부자들
혹시 고민하고 계신다면, 튜터님과 함께 하는 하루에서 답을 얻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채니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