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세이노의 가르침'을 읽으며 기억에 남는 챕터들에 대해 간략히 저의 의견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1.외로움을 즐겨라 part.
본문) 외로움은 그 어떤 목표이든 간에 목표를 달성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수없이 겪었을 통과의례이다.
느낀점) 제가 투자자로 달성하고 싶은 목표는 그냥 그럭저럭 대충한다고 하여 달성할 수 있는 목표가 아닙니다. 내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낭비하고 있는 시간들을 긁어 모아 해당 시간에 투자공부 및 임장 등을 수행하고, 피나는 지출통제를 위해 1년에 모아야 할 투자금을 채워야 하는 절대 유쾌한 과정이 아닙니다.
몸도 피곤하고, 성과가 나오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면 정신적으로도 매우 피폐해질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주변 친구들에게 토로하지 않겠습니다.. 친구들에게 기대더라도 나의 의지를 다시 잡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구들도 좋지만, 내가 내 삶을 좀 더 주체적으로 살기 위해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으니 조금은 외로워져보겠습니다. 그래도 괜찮다고 하니깐..!
2, 하기 싫은 일을 해야 몸값이 오른다 part.
본문)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귀신이 되어야 하고 그 다음은 지금 당장은 필요없는 다른 일들도 알아야 한다. 노력이란,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면서 하기 싫어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을 의미한다.
느낀점) 제가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지겨운 직장생활을 얼른 그만두고, 자유롭게 여행가고 맛있는 것 걱정없이 먹는 삶이 행복한 것 아닐까라는 막연한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허나 해당 내용을 통해 저의 이런 생각이 허무맹랑한 이야기였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장생활을 잘 수행해야, 투자에 활용해야 할 시간에 투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직장생활을 통해 타인들과 대화하는 법이라든지, 행정업무 처리라든지 다양한 내용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직장생활을 하기 싫다고 하여 업무에 빵꾸를 내가면서까지 투자공부만 해야지라고 하는 것은 저의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바람직한 마인드셋팅은 아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분명 현재 직장생활을 통해서도 배우는 과정이 있으니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고 남은 시간에는 재테크 공부를 하다보면 10년 후에는 분명 저의 비전보드 속의 내용들이 현실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3.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part.
본문) 1) 아는 내용은 넘어가라 2) 책을 깨끗하게 다루지 말라 3) 짧은 기간에 한 분야에 대한 책들을 몰아서 읽어라
느낀점) 저는 책을 읽는 습관이 제대로 자리 잡혀 있지 않은 사람인데, 거기에 대한 큰 원인으로 독서를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데에 있는 것 같습니다. 안락한 환경 속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으려고 하니, 책 읽는 데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집중력이 길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책을 한번에 완벽히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중요한 내용 등에 대해서 밑줄을 쫙쫙 긋고, 필기를 해가면서 단기간 내에 전투적으로 특정 분야에 대한 책들을 읽어 보아야겠습니다. 특히 이번 실중반에서 제시해주는 책들이 투자 관련 마인드를 세우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책들이라고 생각하므로 일주일에 2권씩 선택도서들까지 전투적으로 읽어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다음에는 방랑미쉘님이 알려주신 "독서 > 요약, 느낀점, 적용점 > BM할 사항" 등의 방식으로 독서후기를 작성해볼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댓글
하기 싫은 일을해야 몸값이 오른다 > 공감 되는 내용입니다. 저도 투자공부라는 핑계로 본업에 소홀했었거든요. 사실 이런 마음가짐으론 본업도 투자도 잘 못 할 것 같아요. 귀신이 되기위해 노력해볼게요. 자극이 되는 좋은 후기 작성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