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이훈팟입니다.
지투기초반12기 1주차 제주바다님 강의후기를 작성해봅니다.
5월달에 지투9기를 듣고 다시 재수강을 하다보니, 내용도 더 잘 들어오고 집중도 있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1주차 대전지역 분석을 듣고 느낀 점을 크게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단순히 매매/전세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투자가능한 아파트를 찾으면 바로 투자하는 것 아니라,
아는 지역을 늘려서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곳, 즉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아파트를 투자하는게 중요함을 배웠습니다.
사실 지난달에 청주 임장을 하면서, 투자 범위에 드는 매물을 보고 신이 나기도 헀는데, 그 아파트에 투자하는게
최선인지는 고민이 되긴 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흘렀을때 같이 투자할 수 있었던 지역이 더 오르면 아쉽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종잣돈도 소중하게 모은 것이고 투자를 매번 할 수는 없기에, 한번 살때 제대로 된 걸 사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에 자체실전반을 하며 혼자서 지방을 돈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생각보다 단지분석이나, 최종 결론 등 끝까지 임보를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에 청주에서는 자실반 조원분들과 함께 하니 최종 결론인 1등 뽑기까지 마무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강의에서 주변 동료들과 함께 힘든 것은 나누고 으쌰으쌰 나가는게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들처럼 내가 가진것들을 나눔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며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임장만 갔다오고 정리를 하지 않는다면 쉽게 기억들이 날아가는 듯 합니다. 그래서 단지임장을 하고 단지분석을 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개 단지들을 비교해보는 과정을 진행하며 투자할 단지를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강의에서도 나왔는데, 전민동의 엑스포 단지와 월평동의 진달래 단지 등 과거와 현재 시세가 비슷하게 흘러갔던 단지가 있습니다.
비슷한 금액대 ex) 3억대에 투자할 수 있는 물건 중에 어디 단지가 좋고 수익률을 높은지, 생활권(동네)는 어디다 더 선호할지 등 요소들을 꼼꼼히 비교해서 투자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결국 아파트 1개에 1개 동, 호수를 찾고 투자하는 것이기에 비교할 수 있는 단지가 있다면 저평가 여부 등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1) 임장보고서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힘으로 작성하기 (결론에 생각 많이 하기)
2) 임장다녀온 지역들 아파트 간에 비교평가하고 최종 1등 뽑기
3) 동료들 게시글 댓글 달고, 좋은 글들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