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에서 마지막 2.15 목실감을 끝으로.

2.14 실적

강의 동대문 o

독서 x


2.15 목표

독서 : 인생투자100%


월부에 대한 생각..

투자공부를 시작한지 어느덧 4년의 시간. 비록 부동산투자는 아니였으나, 모든 투자는 같다고 본다.

투자는 결국 내 자신과의 싸움이자, 누군가에게서도 의지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내 자신의 판단과 경험이 제일 중요하고, 누군가의 말에 의해 투자를 한다는것은 내가 정확히 그것에 대해 모르는 것이고, 실패를 했을 때 핑계거리가 된다는 것을 지난 4년의 뼈아픈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되었다.

세이노의 가르침의 책을 통해 진정으로 내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강의를 통해 희망회로만 돌리지는 않았는지..


처음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있는 투자동료를 만나고 싶었고, 배우고 싶었다.

요즘 느끼기에 월부에서 너무 많은 강의들이 쏟아지는것 같고, 충성심으로 하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돈벌려고 들어온 것인데. 월부학교? 튜터? 그게 처음부터 이해가 가질 않았다. 나의 나가고자하는 방향성과 분명 달랐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이 급상승하니깐 현물 및 선물 방송하는 돈복남까지 강의를 한다고 나왔다. 문득 과연??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월부에서 나와 스스로 발로 임장을 다니고, 내가 투자하고자하는 서울 입지 몇군데를 꾸준히 시세트레핑을 하며,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하게 들었다.


강의에서 분명 도움되는 부분도 많고 배울점도 많겠지만. 결국 부동산은 입지이고, 모든 투자시장에는 싸이클존재한다고 본다. 강의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부딪쳐보려한다.




댓글


user-avatar
앵자user-level-chip
24. 02. 27. 13:56

오 화닝님! 멋진 선택이신 거 같아요!! 화닝님은 충분히 준비가 되셨다고 생각합니다! 열기 오프모임때 확신이 서보이던 모습이 생상하네요 😁😁 이 곳이 아니어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많으니깐요!! 나중에 좋은 소식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분명한 모습이 너무 멋져요!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앵자user-level-chip
24. 03. 26. 12:02

화닝님~~ 또 답장 남기러 왔어요 ㅋㅋㅋㅋㅋ 아니 이거 펜팔 같고 좋은데요?! 비트코인 볼때마다 화닝님 생각납니다?! ㅋㅋㅋㅋㅋㅋ 꾸준히 임장하고 매물보고 계신다니 서울투자 머지 않은 것 같은데요?!!!!! 역시 걱정 하나도 안되는 분..... 타겟도 있고 방향성만 명확하면 바쁘지 않아도 되는 거 같아요! 저야 아직 불안해서^^ ㅋㅋㅋㅋ 바쁘게 사는 걸 택했습니다. 글 남겨주셔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user-avatar
앵자user-level-chip
24. 05. 12. 16:49

ㅋㅋ 화닝님 요새 어떻게 지내시나용! 댓글 주신거 보니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은 그 사람 스스로 움직이고 싶다는 기분을 불러일으키는 것 외엔 없다.' 이 말이 생각났어요 ㅋㅋㅋ 저도 결국 제 스스로 이 길을 선택했기 때문에 더 생각났네요 🤣🤣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고 싶은 그들의 마음 공감합니다ㅋㅋㅋㅋ 직접 투자해보면서 그런 사이클을 이해하게 되신 거겠죵! 확실한 건 직접 경험하고 깨닫는 것 같아요. 2년간 작성한 경제일지도 지금의 성숙함에 크게 일조한 것 같은데용!!!! 하 많이 하락했다고 생각하면 매수한다 올라갈 땐 따라붙지 않는다. 이거 주식으로는 적용 잘 하겠는데 부동산은 왜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 ㅋㅋㅋ 월부생활을 할 수록 더 어려운 거 같아요. 사실은 편하게 강의만 듣고 하라는 걸 하면서 마음의 안정만 얻고 있는 게 아닌가, 나는 아직도 투자가 두려운 걸까 싶기도 해서 이제 저도 임장과 임장지 정리에 조금 집중해보려고 합니당!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저 서울투자강의 듣다가 화닝님과 같은 직업가진 분 만났는데! 생각났어용ㅋㅋㅋㅋ 바로 옆은 아니어도 같이 부동산 공부하는 동료분이 있습니다! 모두가 결국 원하는 건 하나니깐 우리 따로 또 같이 열심히 해보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