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오늘의 주제는 전세 빼기 입니다.
주변에서 1호기 계약을 하고 전세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그 분들께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되어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글을 작성합니다.
1호기의 계약의 기쁨도 잠시 나도 모르게 바로 실전에 투입됩니다.
물론 크게 걱정했는데 빨리 전세가 빠질 수도 있고,
크게 걱정 안했는데 예상보다 전세가 안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 역시 초초보이기 때문에 제가 했던 경험들을 기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레츠고우~~~
언제까지 빼야겠다를 정합니다.
물론 잔금까지 빼야되는 것이 맞지만 되도록이면 여유있게 데드라인을 정합니다.
데드라인을 정함으로써 그에 따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경쟁물건에서 내 물건의 순위를 매겨보고, 경쟁력을 높입니다.
중요한 것은 1.가격>2.수리상태 / 그리고 전세금에 대한 욕심은 버리세요.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더 더욱이 전세가격이 제일 중요합니다. 싸면서 수리상태가 좋으면 단연 1등 물건이 될 수 있겠죠??
저 같은 경우 하루에 30곳 정도씩 100곳을 내고, 생각보다 반응이 안 온다 싶으면 하루에 10개씩/ 이렇게 많이 내놓아도 되나 싶을 정도까지 내놓습니다.
(문자예시)
저 같은 경우 현장에 바로 달려갑니다. 그래서 내 물건을 광고해주는 부동산에 일일이 방문해보고, 인사드리고,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그러면 특이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분양물량의 체크 미흡, 학기 중간 등등
저 같은 경우에는 분양물량을 체크할때 인근지역의 과거의 물량 체크하지 못해서 전세가 이미 쌓인상태 였는데,
제가 속한 아파트의 물량까지 합쳐져서 물량 소진이 잘 안되고 가격은 점점 내려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상황과 가격을 다시 한번 현장에서 확인하고, 부동산에 얼굴 도장을 찍으면서 정성을 보였습니다.
그로 부터 2일만에 전세 계약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챌린지 요정이 전하는 습관 명언!
"실패하는 것은 우리가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일 뿐이다."
- 헨리 포드
댓글 0
너츠 : 역시,, 현장에 답이 있군요.. 물건이 잘 안나간다면 사람이 문제가 아니라 내 물건이 문제라는것..! 주변 물량 체크하고 내 물건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습관 배워갑니다!!
여왕갬 : 우와 2일만에 전세가 빠지다니!! 유용한 경험나눔 감사합니다!!
새뉴 : 데드라인정하기, 주변 경쟁물건 조사, 최대한 많이 광고하기! 오공님의 찐 투자노하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오름 : 와.. 몰랐던 팁까지 !!!! 오공님 역시 숨은 고수였어!!! 멋져요 이런 나눔글까지 써주시고!!!!👍👍👍👍👍 전세빼기 참 쉽죠잉~?ㅎㅎ
행복라마 : 와..33오공님 투자노하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천 부자 : 오공 조장님, 드뎌 1호기 전세 놓는것까지 마치셨군요! 저도 자극받아 올해 꼭 1호기 성사시키겠습니다!
끈끈 : 오 오공님 전세빼기 꿀팁!! 저도 1호기하면 이 마음가짐으로 해야겟네요!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업 : 오공님의 경험을 직접 글로 보니까 더 새롭네요...!! 경험하신 것이 부럽고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오공님처럼 나누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
하이써니 : 오공님 전세빼기 경험까지 갖춘 투자자!!!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