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재테크 Q&A를 통해 소중한 조언과 도움 받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첫 투자를 진행하면서 참 모르는 게 많구나 느끼고 있습니다 ㅠㅠ
임대사업자 관련해서 궁금한 것이 있는데,
임대사업자가 지금은 시행되고 있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덩어리가 큰 서울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아직 가계약금만 쏜 상태입니다)
이 물건을 임대사업자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임대사업자가 가능할 때, 이미 그 전에 투자했던 물건도 임대사업자로 등록이 가능한걸까요?
아니면 임대사업자 풀린 이후에 투자한 물건만 등록이 가능한가요?
+ 추가로 덩어리가 큰 서울 투자 진행시 주의할 점이 있다면 조언과 말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프리링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임대사업자는 현재 시행되고 있지 않지만 추후에 부활한다고 한다면 부활 시점 전의 주택에 대해 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한지는 부활할 때 내용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덩어리가 큰 서울 투자 진행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는 투자 기준은 동일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월부에서는 가치 대비 저평가되었고 투자 기준에 맞고(월부에서는 투자 기준이 있습니다.) 내가 감당 가능한 것들 중 가장 좋은 물건에 투자합니다. 이게 서울 물건이라면 당연히 투자하셔도 됩니다. 덩어리가 크다고 표현하셨기 때문에 금액 자체가 커서 무엇보다 감당가능한지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 투자가 궁금하시다면 서울투자 기초반 강의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당장 무언가를 결정해야 한다면 자산가분들의 투자 코칭도 추천드립니다. 프리링님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