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루시아입니다.
이번 강의는 부동산 투자의 기준을 자세하게 다뤄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1강에서 비전보드를 통해 거시적인 계획을 잡고, 자본주의에 눈을 뜨게 되었다면 (자본주의 책을 읽고 충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 2강을 수강하고는 더욱 현실적인 투자 방법을 마주하게 되었네요.
# 부동산의 입지
내 수요보다 타인의 수요가 중요하다. 실 거주적인 접근으로 내 생각 위주로만 바라보았었다면,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부동산의 입지를 타인, 수요자의 입장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평형대, 입지 등에 대해서도 좀 더 포괄적인 입장으로 전환된 것이지요.
또한 불황에 '호재'를 눈여겨보라. 라는 말도 기억에 남습니다.
# 투자자는 자신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
: 내가 아는 것에만 투자하여야 한다. 투자의 과정과 결과 모두 중요하며 투자 리스크와 성과를 미리 분석하고
그에 맞춰 투자하여야 한다. 플랜비도 만들어놓아야한다. 왜냐하면 투자는 결국 SELF!! 내가 하는 것이니까요.
맞습니다. 아직 제게는 먼 이야기로 느껴지지만 정말 1-10까지 준비가 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 것 같아요.
몇 번의 투자를 거치다 보면 리스크 준비부터 탈출까지의 플랜들을 착착착 준비해 나갈 수 있겠지요?
-> 강의를 듣다보면 자꾸 투자하고 싶다는 마음이 부릉부릉하게 되는데, 투자 실력을 키우는 것이 먼저이며 현장을 보는 눈을 키우는 것이 먼저 임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독서, 강의, 임장 등 부동산 공부에 더 매진할 것 그리고 준비가 되면 과감하게 투자할 것.
# 부동산 투자의 원칙 잡기
: 저평가 여부, 환금성, 수익률
-> 결국 싸게 사서 좋은 가격에 잘 매도 하는 것이 목표이기에 너바나 님의 경험 인사이트들 정말 소중하게 들었습니다.
추천 주신 두 책 정독 후 필사에 도전해보렵니다. :)
#태도가 인생이 된다.
: 과제로 목실감과 시금부를 작성하면서 자투리 시간에 독서와 부동산 인사이트 글을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정말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는 시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루시아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