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11기 85조 실천하는호랑이] 해외에서조차 조모임 빠질 수 없지...!! 집단 지성의 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천하는호랑이입니다.


저는 이번 서울투자기초반 11기의 85조 조장을 맡고 있습니다.

우리 조원 분들의 러닝메이트로서 함께 같이 달려가는 동료로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었는데..

사실 이번 1주차 조 모임을 통해 고민할 필요가 없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냥 지금처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듣고, 나와의 공통점을 찾거나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것들을 또 배울 수 있음에 즐거워 하다보면 그게 바로 러닝메이트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1주차는 조금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강의도 엄청난 꿀 정보들과 중요한 내용들이 마구마구 나오게 되고..

그럼과 동시에 임보도 써야하고.. 많이들 힘드신 1주차였을 겁니다.

그 와중에 조모임에서 오랜시간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단 말씀 일단 드립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우리 조원들이 느꼈던 것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투자에 대한 전체적인 이야기를 이 강의 하나에 때려 박았구나"

1강일뿐인데 이미 서울 강의 다 들은 기분이 들 정도로 서울을 훑어가는 기분이 들었다는 의견들이 공통 의견이었습니다.

우리 조원들은 왠지 이번 강의를 듣고 나서, 서울투자가 남일 같지 않다는 것을 더 절실히 느꼈습니다.

손 뻗으면 닿을 것 같은 거리까지 오는 느낌이기에 더욱 더 강의와 과제를 소홀히 해선 안되겠단 생각들을 하셨죠.



하락장에서의 조심

지금 같은 시장에서 우리는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 할 지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었습니다.

쓸 데 없는 곳에 분산하고 집중도를 흩어버리지 않고, 서울이라는 하나에 오롯이 집중해야 할 시기임을 알고,

대신에 실력이 없는 상태에서 조급한 마음으로 아무거나 사는 리스크를 피하자는 것이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시 한번더 복기 할 수 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실력을 쌓고, 적절한 단지를 찾아내고, 그리고 남들이 두려워 할 때 용기를 내는 것!!

그것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이고, 하락장에서 가져야 할 부분이라는 의견을 조원들과 나누고 나니..

강의를 듣기만 했을 때 보다 더욱 더!!! 확신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제 마음을 한번 더 다지게 되었구요.


임장 가기 전, 우리 조의 임장지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저는 영등포구에 조금 뜨악할 장소들이 그렇게 있단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건 무엇일까요...? 각자 한번 생각해보세욧!!ㅋㅋㅋ


조원분들이 공유해주신 내용을 통해... 나중에 실제로 제가 한번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1주차를 보내다 보니.. 다들 없는 시간 쪼개고 활용하여 강의와 과제를 수행하고 있단 것을 알았습니다.

나만 시간 없나? 이런 생각이 들던 찰나에..

우리 모두가 그렇지만, 다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한번더 깨닫고..



조원분들의 시간 활용법을 배워서 BM 해보려 합니다.

김뚜벅님, 작업을 할때 db화 자동화를 이용하시는 것. 시간관리에 모래시계를 사용하시는것.

실제 사용하시는 30분짜리 모래시계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머보다 더 아날로그라.. 와닿는.. 방식입니다... 저도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밍구름님, 정량적이고 구체적인 원씽 정리.

원씽 책을 읽고 나서 저도 그렇게 해야지 하면서 어느덧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던 저에게 자극이 되는 말씀이었습니다. 다시 저도 채찍질 하겠습니다


안녕리님, 아이가 자는 시간에 시간이 나는데, 그 시간을 활용해서 저녁에 짧게 집중하여 일정을 쳐내고 계신 것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저도 육아를 하는게 그게 정말 어려운걸 잘 알거든요..!


전월세낭인님, 도서관을 안간지가 오래됐는데.. 저도 한번 가서 공부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인에 맞는 속도 조절로 시간을 잘 아끼시는 것 멋지십니다.


땅콩마미님, 일찍 일어나셔서 개인시간을 확보하시는 부분. 제가 아침에 잘 못일어나는데, 그렇게 실천하고 계신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나머지 시간도 잘 뽑아내셔서 더 개인 시간 활용 잘 하시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맥이님, 메타인지를 해서 현재의 상태에선 100의 목표에서 120-140을 타게팅 하기 보단 100을 완료한단 생각으로 끝낸뒤, 추가적으로 더 해내는 방식도 본인에 잘 맞춘 부분이라 잘하고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100이라도 잘 해내는 모습을 가져야겠습니다.


온시맘님, 본인은 시간관리를 못한다고 하시지만 이미 퇴근시간 짜투리시간을 이용해 동네 분임과 파악을 다니시는 모습이 바로 시간관리를 잘 하고 계시는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은 정보 많이 주세요.


늦은시간대에 근무하시고도 시간 내서 모임과 과제 강의 다 참여하고 계신 라파엘70님도,

자신만의 페이스로 시간관리 잘 하고 계시는 것이고,

교대근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앞마당을 꾸준히 늘리고 계신 지만두님의 꾸준함도 제가 배워야 할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번에는 갑작스러운 야근과 업무로 바빠 참석을 못하셨지만 결국 우리의 종자돈의 원천인 직장 생활에도 집중하시는 세상행복님 또한 지금 본인이 집중해야 할 부분에 최선을 다하시고 계시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조모임을 통해서 각자 위치에서 정말 바쁜 시간을 쪼개서라도 우리가 원하고자 하는 삶을 그리기 위해서 함께 하는 동료들이 있단 점을 피부로 느끼고 나니.. 제가 조금 더 다른 분들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겨야겠단 것을 느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속성이라는 책에서 읽은 구절이 생각납니다.

남의 돈을 내 돈처럼 여기지 못하면 그 사람은 돈에 대한 태도가 잘못 된 것이라는 것인데요..


시간도 결국 같은 것이겠죠.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내 시간처럼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나눠주셔서, 함께 더 성장 할 수 있는 시간 잘 가졌습니다.

고맙습니다.


2주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


user-avatar
바킨베스터user-level-chip
24. 03. 13. 23:46

머에요~~~ 얼굴도 잘생겼는데 글솜씨까지~~~ 실호님 폼 미쳤다!!!! 타국에서 조모임과 후기까지 쓰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ㅜㅜ

user-avatar
밤토링user-level-chip
24. 03. 14. 00:17

와웅...실호조장님 조원분들 한분 한분 메시지까지 남겨주시고 쏘스윗..!!!!!🥹 캬 저도 실호조장님 조원하고싶따..

user-avatar
공수기user-level-chip
24. 03. 14. 09:39

와우 호랑이님 글만 읽어봐도 조원분들 너무 좋으시겠어요~~너무 잘하고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