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를 정말 재미있게 공부한 것 같습니다. 이전 강의로 수강했던 너나위님의[부동산으로 부자되는 공식]에서 배웠던 입지판단의 요소와 비교평가방법의 내용이 이번 강의에서 더욱 구체적이고 심화내용으로 깊어지니, 구체적인 배움이 필요했던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고, 그래서 더욱 재미있게 이번 2주차 강의를 마무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있어 '투자'라는 것은 마이너스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대상에 투자한다면, 투자는 길게 가지고 갔을 때 결국 플러스가 될 것이다'는 것이 제가 가진 투자개념이었습니다. 그런데 2주차 강의를 공부하며, '좋은 물건인지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안목, 실천할수 있는 현실적 용기와 의지, 흔들리지 않고 버티며 가지고 갈 수 있는 인내심이 좋은 투자에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구나' 를 강하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러한 투자에 대한 개념과 바탕을 견고하게 공부하고 쌓아가고 싶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니, 강의가 더 크게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잃지 않는 투자'가 초보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되어야한다는 것!이것이 현재의 저에게 중요한 투자가치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월부를 몰랐다면 기둥이 듬성듬성 세워진 건물에 대리석 지붕을 지어 얹히려고 무리한 욕심을 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니 정말 아찔한 베팅을 할 뻔 했다는 생각이 들고 때문에 안심이 되네요.
그리고 저는 현재 부산에서 생활하며 서울/경기도 투자를 공부해보려하기에, 사실 입지적 S, A등급의 서울/경기 지역을 자세히 파악하고 있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강남구와 여의도/영등포구, 종로구가 왜 중요한지를 기업수와 종사자수와 같은 구체적인 데이터를 보며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파악하기에 직관력을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아 그 점 또한 저에게는 강렬했습니다. 그리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저희 조원들과 지난 주말에 송파구를 분위기임장하며 실제적인 발품으로 직장,교통,학군,환경과 같은 강의내용에서 나온 입지적요소에 영향을 주는 데이터와 연결 지어보았습니다. 앞마당을 넓혀야하는 이유와 손품과 발품을 같이 팔아나가야하는 노력이 필요한 점, 무엇보다 저희 프리메라 조장님을 비롯해 임장경험과 부동산 지식이 풍부하신 조원분들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덕분에 저희 프리메라 조장님 말씀처럼 '임장은 재밌는 것이다'라는 경험을 첫 앞마당을 가지며 몸소 체험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주차 강의를 정말 재밌게 들어서인지 3주차 강의도 무척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강의도 제 상황을 객관화하며 긍정적 동기부여가 될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강의와 임장을 연결할 수 있었던 건, 드몽마님의 견고한 노력 덕분일 거예요, 앞으로도 이런 모습으로 쭉쭉 성장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함께 임장해 주셔서 제가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