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4기 53조 이니스프리]

  • 24.03.26

수익률보고서를 막 끝냈다.


3개월 전의 내가 지금 부동산 수익률보고서를 쓰고 있으리라 상상도 못했는데.. 수익률보고서라는것을 처음 알았고 지금 막 끝내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왜 수익률보고서를 해야하는지 이해하고 그 순서를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니 조금의 느낌을 알 것 같다. 결국 마지막 수익률계산에서 내가 왜 이 작업을 했는지를 명확히 말해주는 듯했다.

또 3개월 뒤의 나는 임장보고서를 쓰고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주우이님은 내가 익숙했지만 잘 몰랐던 지역, 등한시 했던 지역,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던 지역을 먼저 임장을 해보는 것을 추천해주셨다. 어쩌면 내가 살고 있는 동네조차도 늘 가던 곳만 가고 그 지역에 대해 깊이 알고 있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마포구와 대구의 수성구부터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잘 알고 있는 지역을 투자의 개념으로 바라봤을때 또 어떻게 보일지 기대된다.


모든 투자는 저평가된 물건을 싸게 잘 사는 것인데 그렇게 하려면 많은 비교군이 필요하며 그 비교군의 정보를 얻기위해선 내가 임장을 하며 발로 뛸 수 밖에 없다. 결국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쓰고 비교하고 나만의 분명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 나만의 것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금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하루하루 나아가야겠다.






댓글


이니스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