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임 오프라인에서 참석해왔는데, 이번에 개인사정으로 온라인으로 참석하니 장단점이 확실하게 느껴졌습니다. 가능하면 오프라인 참석이 효과적이라는 점, 하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오프라인으로라도 참석하여 흐름을 놓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점.
-월부에서의 첫 수업이 열반기초였고 여기서 처음으로 조원들과의 모임을 가지며 수업을 진행했는데, 투자 동료가 있고 같은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분들이 있다는 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투자경험을 나누며 복기를 해보는 시간은 새로운 투자를 준비하는 지금 이 시점에 생각을 정리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다용님의 용산과 지방투자 이야기를 들으며 저도 관심있는 지역에 대해서는 조금더 적극성을 가지고 실행까지 옮길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옥담이님의 재개발 빌라투자 실거주를 하고 있는 들으며 아파트 투자 후에는 재개발 빌라와 상가투자까지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앵두형 치즈님의 갭투자 이야기를 들으며, 갭투자시 체크해야 할부분을 점검할수 있었습니다.
-알수없음님의 다음 강의에 대한 조언 덕분에 저의 강의 계획을 다시 확인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열반 기초반 다음 수업 때 서로 다른 수업을 듣거나 다른 지역으로 선택을 하여 각자의 길로 향하겠지만, 우리 조원들의 앞날에 희망과 성공이 가득하길 그래서 다시 만나는 그날 함께 더 많은 투자 이야기를 가지고 활짝 웃으며 나눌수 있길 기대하는 마음에 벌써 설레입니다^^
-고마운 65기 49조 조장님과 조원들 잊지 못할거에요! 넓고 따뜻한 마음으로 조를 이끌어주신 다용 조장님, 언제나 조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주시고 좋은 책 소개도 많이 해주신 앵두형치즈님, 임장때 세심하게 조원들 물도 챙겨주신 오브라디님, 다양한 관점을 이야기해주신 니콜라스리님, 신문물 활용에 능숙하여 조원을 이끌어주신 알수없음님, 30대 초에 노후준비를 위해 재개발 투자에 몸담고 계신 멋진 옥담이님, 육아휴직 중에도 열공하시는 마네님, 직접 뵙진 못하여 아쉬웠지만 함께한 별디님과 마리맘님. 모두 큰 힘이 되어주신 고마운 우리 조원들입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이런 따뜻한 후기라니..!! 플라토님 마지막에 화상으로 만났지만 마치 옆에 있는듯한 존재감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ㅎㅎ 항상 통찰력있는 눈으로 저희가 보지 못한 부분까지 잘 체크하고 꼼꼼한 모습이 돋보였던 플라토님이 있었기에 저희가 좀 도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선배와의 대화나 조모임에서의 생각을 잘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실준반에서 지역은 다르지만 서로의 생각을 나누면서 함께 멀리 가시죠~~!!
플라토님의 핵심을 찌르는 질문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해당 질문들이 너무나 공감되어 절로 고개를 끄덕였던 것 같네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플라토님 덕분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함께 하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