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게리롱님의 자료들은 잘 이용 했었는데, 강의로는 처음 뵈어서 너무 반가웠고 좋은 경험을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아직 앞마당이 한 개 밖에 없지만, 서울 수도권, 지방 가릴 것 없이 임장/임보를 통해서 앞마당을 늘려나가려면 몰입을 해야 할 시기가 올 것이라고,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을 했었습니다.
진짜 나도 게리롱님이나 다를 튜터님들처럼 정말 이렇게 몰입해서 결과를 만들 수 있을지 막연하게 생각하기도 했고, 조금 겁이 나거나 무섭기도 하네요.
하지만, 모든 사람이 처음에는 서툴지만, 복기하면서 개선해 나간다면? 저도 강사님, 튜터님, 조원들처럼 괜찮은 투자자가 되지 않을까요?
이전 강의들을 들으면서 저환수원리를 배울 수 있었지만, 이번 2강을 통해서 진짜 의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저환수원리를 지키기 위해서 무엇보다 기본 전제는
"앞마당을 넓혀 비교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야 한다."
&
"투자는 싸게사서 비싸게 팔아야 한다"
위 두 가지 전제를 셋팅하고 아래 5개를 명심해서 투자를 진행하자!!
저평가vs저가치를 비교할 수 있고, 초보자들이 특히 실수하는 가격과 투자금에 꽂히지 말자.
--> 가격이 작다고 모두다 저평가가 아니기 때문에
환금성은 살 때만 중요한 게 아니라 팔 때도 중요하기 때문에, 사고 파는 것에 대한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 언제 어떤 걸 파는 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수익성을 판단할 때는, 적절한 투자금을 이용해서 투자하자.
--> 더 가치가 있는 물건에 적절한 투자금을 사용하면, 상승/하락장에 더 잘 버티고, 역전세를 방지할 수 있음.
원금보존은 투자기준에 맞춰 투자하고, 가격이 그 가치에 맞을 때까지 "절대" 잃지 않도록 잘 지켜낸다.
--> 결과만 보지말고, 잘 지키는 구간에 투자후 발생하는 4가지 상황(너나위님 강의)에 대해서 생각하고, 이에 맞는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내가 투자한 물건을 잘 지켜내자!
리스크는 피하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감당한 선에서 투자하고 대응해야 한다.
--> 내가 리스크를 감당하고서도 투자할만한 물건인지 확인해 보고, 무리하게 규모를 키우지 말자.
임장, 임보를 "왜 Why!!!" 하는지 이해하고,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내가 꼭 남겨야 할 것들을 남기자!!
임장, 임보는 가치를 파악하는 것이 본질 그 자체!
1. 지역 조사 &분임 - 지역의 감을 잡고,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네를 파악하고 지리를 익히는 것!
--> 남길 것 : 동별로 내가 느낀 가치와 이유를 간단히 작성
2. 입지분석, 시세분석 & 단지임장 - 현장에서 보지 못하는 입지(직장, 학군 등)을 확인 하고, 각 단지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기
--> 남길것 : 서울/지방 내에서 각 입지를 전체 비교해보고 상세 입지 내역을 지도위로 올려보기
--> 남길것 : 손품으로 확인 못하는 단지 안과 밖의 상태를 확인하여 단지에 대한 가치와 그 이유 작성
3. 투자후보물건선정&매물확인 - 좋은 물건부터 예약하여, 집안에 볼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 남길것 : 수리상태&하자, 구조, 거주자 생활수준 등을 적어두고, 1등 매물 선정
4. 투자검토 및 결론 - 임장한 단지 중 1등 물건을 선정하여 한 달의 종지부 찍기!
--> 남길것 : 저환수원리(원칙과 기준)을 바탕으로 최종 1등을 뽑고, 투자 가능 여부에 따라서 대처하기
(매물털기 or 가격지켜보기)
투자를 하겠다고 공부를 시작하고 원씽의 책처럼 투자, 회사, 운동 등 모두를 밸런스 잡히도록 행동한 것이 아닌, 투자에 더 많은 시간을 쏟아부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에만 몰입하다 보면 다른 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범위 내에서 운동도 회사도 잘 잡아가며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걸 다 잘 할 수는 없지만, 내가 지금, 오늘 꼭 해야 하는 원씽에는 몰입하되,
다른 것들도 소홀히 하지 말자!
즉, 도미노를 쌓으며 팽이도 돌릴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