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투자 진행하고 인테리어중 베란다 누수 발견했지만 월부 투자 선배님들 덕에 크게 놀라지 않은 맹모짱입니다.
관리소에서 방문하셔서는 이건 외벽 크랙으로 보이고
우리 아파트 오래되어서 크랙으로 인한 베란다 누수 너무나 많아서 아마 내년? 크랙 보수 아파트에서 할거라고…
저는 윗집 코킹 문젠줄 알고 윗집이랑 해결하려고 했더니
관리소에서 자기네가 해결할 문젠데, 사실 언제 공사할지 모른다( 아마 내년? 이러시네여)
댓글
안녕하세요 맹모짱님 :)
저도 같은 사례가 있었는데요. 아파트 전체적으로 처리해야 해서 무려 8개월을 기다렸다가 처리됐던 경험이 있습니다.
처리해야 할 집 파악한다고 밀리고.. 비가 와서 밀리고.. 담당자 바뀌어서 밀리고..
1. 외벽 크랙의 경우 당장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세입자 분께 양해를 구하고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2. 지금 다시 칠한다고 하더라도 비가 오면 다시 변색이 되고 페인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면 두셨다가 외벽 크랙 보수 이후 페인트 작업을 하시고 관리 사무소에 청구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증거 자료를 남기기 위해 중간중간 사진+동영상을 확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2040126
예전에 쓴 글인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1. 이야기하신대로 아파트 내에서 처리가 진행되어야 하다보니 시간이 걸리십니다. 현재 상황을 설명해주시면 세입자분도 이해해주실 겁니다 :) 2. 네네 보수가 된 다음에 다시 칠해 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맹모짱님 크랙문제로 고민이시군요. 사실 다른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것 처럼 외벽크랙의 경우 코킹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페인트를 아무리 덧발라도 다시 떨어지고 변색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세입자분께 현재의 사정을 설명하고 양해를 부탁드린후 크랙보수작업 이후에 페인트 시공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