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자유를 찾아가는 써니쁘리입니다!!
지투 2강은 게리롱님 강의였습니다
항상 게리롱님강의는 시간가는줄 모르고 술술술 들었던터라 너무 기다렸던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이번 강의에서 남긴 단 한가지는 “실력만 있으면 공은 계속온다” 이 한마디였는데요
그렇게 많은 내용을 알려주셨는데 ㅎㅎㅎ
저는 파워 nf 인데요… ㅎㅎㅎ 귀가 얇고, 이랬다 저랬다 생각이 확확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 그게 저의 단점인데 투자 공부를 배워나가면서도 기준을 알아가며 마음을 다잡다가도 한번씩 생각이 팍팍 튀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한탕주의 조급함이 늘 한번씩 왔었고(아니 수시로), 갑자기 이번 튜터링데이 전날에 제가 배운 기준대로 의사결정을 하는게 아닌, 갑자기 든 생각들로 질문을 채워나갔는데요… 튜터님의 말씀과 게리롱님 강의를 들으며, 많이 반성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한 생각은
이번 임장지에 투자금이 맞지 않아서 갑자기 서울 소형 실거주 전략이 좋지 않을까? (월세도 내야하는데 어차피, 요새는 똘똘한 두채라는데?..) 당장 알아봐야겠다! 그런데 이 선택은 투자를 이어나가는 선택은 아닌데?
내가 배웠던 방식이 아닌데…혼란스럽다… 그런데 서울인데 더 .. 오르지 않을까?? 지금 전세가 상승한다는데
실거주 투자라도 해놓으면 나 돈 더 많이 벌 수 있지 않을까? 서울 소형이라도 지금 들어가야되는거 아니야…?
이런 생각들이었는데 불편한 감정이 계속 들었던 것 같아요
"내가 하루하루 임장가고 임보쓰고 매물보고 강의듣고, 후기쓰고 열심히 하루를 채운 결과가
당장은 돌아오지는 않지만, 추후 좋은 기회가 되더라
결국 걱정의 본질은 빨리 부자가 되고싶다는 마음
지금 하는 투자는 돈을 벌게해줄 투자가아니라
투자를 경험해보고 실력을 쌓게 해줄 투자
이전의 매수매도 경험이 있기에 그 다음의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것
무작정 서울이 좋으니까 서울하는게 아니라 그때 시점이 서울이든 지방이든 좋은 투자를 한다"
마지막에 해주신 말씀들을 받아적어봤는데, 결국 제가 한 고민은 = 조급해, 빨리 돈벌고싶어, 서울오른다는데 지금 기회를 잡아서 돈을 더 많이 벌고싶어! 였던것 같아요!
물론 제가 한 생각들이 맞는지 서울 소형 VS 같은 금액의 수도권, 지방투자와의 관계는 한번 확인해볼 생각이에요!
튜터님 말씀처럼 일단 직접가서 가치를 파악하고 비교를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단점인 많은 생각들! 그 생각대로 방향을 설정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확인해보고 확신을 가지고 의사결정을 하자
그리고 지금은 혼자결정하지말고 내 판단기준을 제대로 세워보자
그리고 나서 감사하게도 도움을 요청할 수있다면 망설이지말자!
“목표한바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선 본질에 집중하는 생각을 해야한다” (상황이 휘둘리는게 아니라 본질에 집중)
지금 제 단계는 실력을 늘려야하는데 너무 조급한 마음으로 본질을 흐렸던 것 같네요(강의 후기가 반성문…)
길을 잡아주신 태튜님… ㅎㅎ
울 튜터님, 게리롱님, 14기 조원님들 감사합니다!
조급해하지말자. 실력이 먼저다 돈은 따라온다, 현재 과정에 집중하고 성장하자!
이번 강의 이후 변해야할 것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는 선택을 하기
이번 강의 이 적용할 것
*비교 평가는 고정할것 ‘가격’, ‘가치’
*가치 먼저, 이후 가격 > 저평가> 수익성(투자금)> 리스크(공급)
*지역의 체급을 이해하자 + 단지는 개별적(가치)
*배운대로 비교평가하고 1등뽑기
*투자결론 내린 이유, 생각 정리
*앞마당 시세트래킹
*단지임장+앞마당 연결
*앞마당5순위시세표
*원페이지 정리 하기
*모의투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