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린이 쓸입니다.
저는 현재 구성남을 임장 중인데요!
생활권과 해당 생활권의 수요층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먼저, 구성남 생활권이 다양하다고 생각 들었어요.
다행히도 구성남 중심 생활권은 나뉘는데 (예를 들어, 신흥/중앙/단대/금광 등) 그 외 아파트 단지가 몰려있는 고등동과 여수/도촌은 입지가 너무 애매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등동을 선택하는 이유는 대중교통은 정말 안좋은 섬처럼 갇힌 곳이지만 신규 평지 택지, 신축, 자차로 강남과 판교접근성이 좋아 어린아이를 키우는 수요가 많을 것 같다. (소량의 업무지구까지!)
여수동을 선택하는 이유는 수인분당선을 이용가능하고 판교, 강남 접근성이 괜찮다는 것과 깔끔한 택지라는 점, 분당을 가기에는 너무 비싸거나 구축이어서 대안으로 선택한 것 같은 느낌 이었습니다. (도촌은 너무 동떨어져있어서 여수와 또 단절된 느낌)
그래서 생활권 순위를 나눴을 때 저는 남위례보다 아래 순위로 고등동 (신축 밭이고 강남, 판교까지 위치가 좋아서) 그리고 산성=여수동이었는데 실제 구성남 임장에서 고등동과 여수/도촌을 어느정도
선호도로 보면 좋을까요?
도와주세용!!🤔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와 저도 궁금하네요!! 고등동과 여수동 도촌동은 어디에~~??
안녕하세요 쓸님!! 구성남을 돌면 생활권이 다양하게 위치하는것도 맞는것 같습니다. 아파트나 상권등이 떨어져있기도해서 더욱 나뉘는 느낌이 들기도하는데요. 여수동은 나름 단지 연식도 좋고 분당(야탑)과 이어지는 느낌이있어 선호되기도합니다. 센트럴타운이 그 위상을 얘기해주는 부분이 있기도하고요. 따라서, 구성남 내에서 위례를 제외하고 생활권을 보면 여수동은 나름 위상이 높으며 선호하는 부분이 있음을 단지 생활권과 단지의 가격대 등으로 가늠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도촌동은 다소 떨어져있어 여수동보다 아쉬운 측면은 있는게 사실이고요. 참고로 생활권 순위는 개개인마다 다소 다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내가 생활권 우선순위에 대한 근거나/이유가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우리는 생활권에 투자하는게 아니라 단지에 투자하기도하기에 단지별로 디테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쓸님 안녕하세요 ^^ 구성남 생활권에 대한 쓸님 생각을 정말 잘 정리해주신 것 같아요 :) 고등동, 여수동, 도촌동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고, 위례는 성남보다는 송파에 가까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우선순위를 정해보려는 노력을 최대한 해보되, 지금처럼 비슷하거나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때에는 그 특징을 정리해 놓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봉위님이 말씀해주신 것 처럼, 오히려 단지대 단지로 비교하고 고민해보는 것이 더 유의미할 것 같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