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전세대출 관련 통지서(질권설정 통지서)를 은행에서 못받았을 때

  • 24.09.01

안녕하세요.

올해 투자를 하고 5월 말에 전세입자를 맞췄습니다.

 

부동산을 통해 듣기로는 세입자분이 1억8천정도 전세대출을 받았다고 들었는데(이것도 확실하진 않습니다)

아직까지 세입자 전세대출 관련해서 질권설정 통지서를 은행에서 못받았습니다.

 

전세계약은 전 매도자분과 했었고, 잔금치르면서 집주인이 저로 바뀌면서 저랑 다시 전세계약서를 썼었는데

원래 집주인이 바뀌면 바뀐 집주인에게도 전세대출 관련해서 통지서가 오지 않나요?

 

부동산 사장님께 부탁드려서 세입자분이 은행에 물어봤더니 은행에서는 이미 실행된 대출이라 별도로 임대인에게 나가는 통지서가 없다고 했답니다. (토스은행)

 

나중에 전세 만기가 돼서 전세금을 반환할 때 은행에 해야 하는지 / 세입자에게 다 반환해도 되는지

확실하지가 않아서 불안할 것 같아요 ㅠㅠ

 

 

투자를 진행하신 분들께서는 세입자가 전세대출을 받은 경우에 은행에서 따로 연락을 받거나 통지서를 받으셨을까요?

나중에 전세금 반환할 때 은행, 또는 세입자 누구에게 반환할지 확실하지 않은데

이런 경우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까요?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ㅣ윤이나ㅣ
24. 09. 04. 01:27

프리링님 안녕하세요 😊 윤이나라고 합니다~ 저 역시 투자물건이 리링님과 비슷한 입장이었는데요. 은행에 임대인인 제가 직접 전화해서 물어봤었고, 인적사항에 대한 부분들도 상호 다 인지하고 있기에 크게 어려움 없이 문의에 대한 답변 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도 배우고 있는 입장이라 잘은 모르지만.. 아는 범위 내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답변 달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