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8기 집심마ㄴ1 주니어들 산3 찾으러가조 흥구네] 실전반 2주차 강의후기

24.09.18

헤메고 있는가?

임장 어떻게 해야하지? 순서가 어떻게 되지? 기준은 뭐지?

궁금해 하실 필요 없습니다. 줴러미님의 열반스쿨 실전반 강의를 들으면 된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고 기준이 있다. 임장을 할 때 어영부영 남들 따라 가던 나에게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큰 그림을 보았기 때문에 앞으로 무엇을 집중적으로 보면서 임장을 해야 할 지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임장

임장을 할 때 정량적 평가도 물론 중요하지만 임장에서 중요한 것은 ✨정성적✨평가다. 정성적 평가는 절대적 기준이 없으므로 내가 임장지에 가서 거주민의 선호도에 따라 상-중-하를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나 나는 단지임장이 어려웠는데, 일단 처음 시작은 호기롭지만 보면 볼수록 지침+너무 많이 봐서 거기서 거기의 콜라보로 인해 진짜 봐야 할 것을 놓치고 있었다. 그리고 괜히 까분답시고 가격보고 이런 행동..사실 혼자 있으면 가격 볼 여유도 없어서 못보지만 나보다 잘 하는사람들과 있으면 가격을 너무 잘 외워서 주눅들곤 했지만, 이제 당당하게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것에 집중하려 한다. 

내가 갔던 임장지는 비슷한 연식의 택지가 모여있는 뉴타운이 있는 곳인데, 사실 거기서 거기?같다는 느낌이 있었다. 하지만 가격은 다르다? 그러면 각 단지마다 선호하는 요소들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

유재석짤/무도짤/무한상사짤] 무한도전 유재석짤 모음집 (스압주의) : 네이버 블로그

바로 단지별로 가지고 있는 매력 포인트가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평지, #초품아, #상권, #연식 등! 내 임장지는 평지에 있는 단지는 당연히 장점으로 작용 할 수 있을 것이고, 또는 다른 곳에선 초품아가 가장 선호 될 수 있는 것이다. 각각의 요소를 입혀서 가치를 확인하고, 줄세워서 가격을 입혀보는 것을 알게되었다. 또한 중요한 것은 내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 할 수 없는 것은 전화임장+매물임장을 통해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가는 것…

 

cf. 물건털기 프로세스가 정말 궁금했는데 눈앞에서 하는 것 처럼 설명 해 주셔서 ‘오,,투자하게 되면 이렇게 해야겠군’ 이런 느낌이 들어서 또한 재미있었다.

 

協商

임장을 가서 물건의 상황을 잘 보라는 말.. 누구나 듣게 된다. 물건 상황에 따라 내가 이용 할 수도 있다고. 이번 대출규제를 누군가는 우리가 이용 할 수 있다고 한다. 매수에 이용 할 수 있으니깐. 협상이란 win-win전략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상대방에게서 빼앗아 오려고만 하지 않고, 내가 줄 수 있는 것도 주되 최대한 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

 

∴부동산투자자는 일종의 경영자, 사업가라고 볼 수 있는데 사업가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나는 매수할 물건의 정보, 매수 후 세입자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갖고 이를 무기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임장을 갈 때 대충 ‘분위기만 보지뭐ㅋ 단지 느낌ㅋ 굿느낌ㅋ’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제대로 임장의 목적을 알고 이를 보려는 노력을 조금 더 해야겠다.


댓글


흥구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