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다나다입니다.
저는 이번 11월 지방투자기초반 23기를 수강했고, 강사님과의 임장에 선정되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저의 그동안의 월부생활
저는 1년전 지방투자기초반을 처음 수강했고, 그게 저의 두번째 앞마당이었습니다.
임장지는 전주였었는데요. 먼 지방까지 다녀오고 임보까지 쓰는 생활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 뒤로도 강의초반엔 잠시 불타오르다 임보의 늪에 빠져 허덕일땐 다시 주저앉고 잠시 쉬어간다는 명목으로 한 달 쉬고를 반복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투자의 필요성을 알고 있었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그것들을 이루기 위한 행동과 노력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며든다고 하나요?
월부안에서 계속 생활하다보니 저의 투자에 대한 생각은 조금씩 바뀌어 갔고, 이렇게 허송세월을 보낼수 없다라는 생각에 정신을 조금 차렸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계속 장벽이었던 환경을 조금 바꾸었습니다.
이직을 통해 주6일 근무를 주5일 근무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계기를 겪게 되는데, 10월 실준반이었습니다.
기버정신이 투철하신 조장님과 조원들을 만난게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실준 조장님&조원분들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알았고, 태도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1년 만에 다시 지방투자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지방투자기초반 23기
이번 지방투자기초반을 들으면서 개인적으로 세운 목표가 2가지였습니다.
첫번째는 임장지역을 애정을 가지고 임장하자.
두번째는 조원들과 즐겁게! 성장하는 한달을 보내자 였습니다.
1년이 넘는 월부생활이었는데 이런 목표를 세운건 처음이었습니다.
근무시간이 다른 이유로 모든 조원분들을 만난건 아니지만 조원분들의 응원덕분에 한달 즐겁게 보낼수 있었습니다. 각자 상황은 다르지만 이번 지투반을 통해 저희 조원들은 조금씩 변화했을거라 생각하고 그 작은 계기들이 모여 앞으로도 더 성장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37조 조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조원들 덕분에 처음 이런 기회를 얻었습니다.
(근데 후기가 너무 늦었어요!ㅎㅎㅎㅎ)
사전 조모임
자기소개의 시간이 있었고 이번 강사님과의 임장에서 기대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또 월부에서 투자생활을 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인지, 각자의 경험담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저는 몰입이 잘 안되는 부분을 어떻게 극복하는지, 투자에 대한 확신은 어떻게 갖는지에 대해 어렵움을 이야기 했고 조원분들의 답변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몰입이 깨지는 이유/지점이 뭔지 찾아서 대처한다.
(예, 임보 작성시 단지분석할 때 유독 몰입이 깨진다면 임보쓰는 환경을 바꾼다)
사실 사전 조모임을 한다고 해서 처음엔 응? 월부는 정말 조모임에 진심이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조모임을 끝내고 저의 생각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동료들을 알아서 기뻤고, 동료들의 인사이트를 얻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구나 싶었습니다. 가슴이 따뜻해졌습니다!
빈쓰튜터님과의 임장이 더욱 기다려졌습니다.
임장당일
빈쓰튜터님의 정말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은 저희를 만나러 오기전 해 줄 이야기를 정리해보았다 하셨는데 그 말을 듣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는 간단한 만남. 그리고 질문 몇 번 오가는 자리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어요ㅜㅜ
2시간 가까이 임장지역을 걸으면서 (정말) 쉬지 않고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인상깊었던 부분은
과거 시장이 이러이러 했는데 아시나요? 이런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모릅니다..ㅎㅎㅎㅎ)
과거 시장이 앞으로 그대로 재현되지 않을 수 있지만 과거의 경험을 통해 앞으로를 예측해볼수 있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튜터님은 생각과 말을 조심하라고 하셨습니다.
“안된다고 하지마라! 속으로도 생각하지 마라”
“투자할 매물 없다고 하지마라! 못찾는거다! 더 찾아야 한다!”
네 튜터님 맞습니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수 있습니다.
부동산 상승장 1~4차로 설명해주셨고, 미리 앞마당 만들어 놔야 2차시기에 투자할 수 있다는것과
입지 3-4급지에 투자했다면 상승장이 끝나기전에 매도해야 한다. (2년이 안되도!)
직장호재는 교통호재와 비교가 안된다!! 직장호재>>>>>>>교통호재
느낀점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너무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튜터님의 열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고,
훌륭한 동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지기반 커뮤니티 매니저 클로이님의 세심한 준비에 감탄했습니다.
다정하신 클로이님~ 너무 감사드리고 멋지세요!!
흐릿하게 월부 생활을 해온 저에게도 이런 기회가 온게 놀라웠고,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저는 그동안 그리 열정적이지 않았고 조금 덜 적극적이었던 같은데 이런 저도 생각과 태도를 바꾸니 상황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정말 생각하는데로 이루어진다!!
사실 튜터님들을 직접 만난건 처음이었습니다.
돈독모, 오프강의 갈 수 없는 환경에 저는 이런 자리를 꿈도 꾸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사실 마음도 동하지 않았습니다. ㅎㅎㅎ)
다른 동료분들이 OO튜터님 만났는데 너무 좋았어요! 라고 할때도 크게 와닿지 않았고요.
근데 임장날 빈쓰튜터님, 제주바다 멘토님, 잔쟈니 튜터님을 보는데 왜인지 조금 울컥했습니다.
아마도 몇 년전 나와 같은 길을 걸었던 분들이고, 현재 나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 생각해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커피 들고 오시는 세 분의 모습 너무 멋있었어요!
앞으로 더 많은 튜터님, 멘토님을 만나 뵙고 싶습니다!
후기를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 되었고, 임장일정도 있어서 후기가 늦었습니다.
저의 후기는 철저히 제가 느낀부분으로만 적어봤습니다.
제 후기를 보는 모든 분들이 꼭 아셨으면 하는게 있는데
저처럼 느린 사람도 이런 기회를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호옥시 임장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저의 조원들의 후리를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후기모음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진수도리] 강사와의 임장 후기 (with. 빈쓰 튜터님)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여븨] 지방투자기초 23기 강사와의 임장후기!!(+빈쓰튜터님)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오닥]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4시간 (강사와의 임장 후기)
[강사와의 임장 후기 효확행]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feat.강사님과 임장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다만세]지기반 강사와의 임장후기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써니] 강사와의 임장 후기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주토] 지기반 23기 빈쓰 튜터님과의 강사와의 임장 후기
[메리 크빈쓰마쓰 임장 선물 주셨네💖 비에이블] 지방투자 기초반 강사와의 임장 후기(with 빈쓰튜터님♥️)
댓글
만나서 너무 반가웠고 맛있는 간식까지 챙겨오시는 다정함 ㅎㅎ처음 보지만 예전에 알던 사람처럼 친밀감이 있어좋았어요~ 우리 함께 해요~~홧팅!!
우와 후기도 꼼꼼히 정리하셨는데 후기 모음까지~!! 정성가득 간식 준비 해주시는 것도 완전 감동이었는데 완전 따뜻하신 분이잖아요 대다나다님~~😍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하세요!!!
대다나다님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시는 분들 만나뵙고 저도 큰 에너지 얻고왔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오래오래 함께하시져!ㅎㅎ 빠이팅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