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 마련으로 갈지 투자로갈지 고민끝내기위해 내마기왔어요.

이번 내집마련의 목표는 현재 2동탄에 거주중인데 분양권이있어 내년에 완전 내집으로 마련하는게 좋은 선택일지(청약으로 공공분양으로 현재임대 내년엔 내집조기분양이되고 우선권을가지고있다, 또한 그 청약도 내이름으로 당첨되어 어머니께서 홀로 거주중이고 나는 또 예비남편과 나와살고있다) 그래서 집에 들어가는돈이 아주많고 신축에 들어와서 행복해했던 엄마를 생각해서 다시 월세로 잠시 거주지변경하시라하고 내가 내이름 투자를 강행해도되는건지 걱정이 많다혹은 저 동탄을 내집으로 만드는게 맞는지 그집이 내집마련으로 의미가 있는건지도 모르겠다. 거주지역으로는 살기 아주좋다 거주만족도가 아주좋다 . 아님 더 공부하고 다시 월세로 모두 줄여살다가 투자로 먼저(내집마련이후) 전향해야하는지 내년에 이집을 조기 분양받기위해 내자금 6400만원이 필요한데 (나머진 디딤돌대출) 그 돈을 모아서 가는게맞는지.. 고민이 많아서 이번에 내집마련 목표는 공부 정말 고민을 타파해야지만이 다음단계 투자로 갈수있을거라 생각된다 자모님께서 오프닝강의에서 말씀주신 주인전세? 로 집을 매매하누 방법도 있다하시던데이부분 더 깊이 공부해봐야겠다


댓글


책먹는리사user-level-chip
25. 01. 01. 20:49

고민 많이 되시겠어요. 내마기에서 공부하여 꼭 현명하고 지혜롭게 결론 내리시기 바라겠습니다. 38조 조장님!!!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1. 01. 21:46

새해에도 강의 후기 작성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