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고 실천하는 경제적자유a입니다.
0호기 매도해서 서울에 매수 준비중입니다.
0호기는 울산 북구 위치한 아파트이고, 세입자분은 지금시세보다 1억싼 금액으로 살고계십니다.
만기 시점 : 26년 2월
단, 3월 연말정산 결과 나오고 대출 나오는 것 보고 집 알아보겠다함.
이사해도 단지 내로 이사원함.
→ 매도를 하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2월안에 매도가 목표였지만, 쉽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월전에 2호기 매수가 목표입니다.
좋은 방법이나 대안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경제적자유님 안녕하세요. 좋은 자산을 획득하기 위해 매도와 매수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군요. 대단하십니다. 임차인 분께서 아직 만기가 남았고, 해당 단지에서 거주하기를 원하시는데 전세 시세 차이가 많이 나다보니 섣불리 이사하기가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신혼 때 계약기간 1년 남았는데 집을 비워 달라는 집주인의 요구가 있었던 경험이 있어서 이게 얼마나 힘든 일인 지 알고 있는데, 이사비로 나가 주시겠다고 한 것을 보면 자유님께서 임차인 분과 좋은 관계를 맺으셨던 것 같습니다. 저라면 이런 시도를 해볼 것 같은데요 1) 단지 거주 희망하시니 임차인 분의 매수 의지를 여쭤보기 2) 저렴한 임차 물건 알아봐드리기 (우리가 또 이런 건 선수잖아요) 3) 위 대안이 안된다면 100군데 이상 내 놓으며 적극적으로 매도하기 (1년 정도 기한 남았기에 가격이 싸다면 매수 의사가 있으신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깐요. 임차인 분께 집 보여주기 협조 요청이 되어 있어야 할 것 같구요) 4) 그럼에도 안된다면 임차인 분께 추가 보상 지급하기 자유님께서 매도 하시려는 이유는 0호기에서 이미 수익을 거뒀고, 수익금으로 더 좋은 자산을 취득하기 위해서 또는 공부를 하시면서 0호기의 가치가 아쉽다고 느껴서 일 것 같습니다. 아마 많은 고민하셔서 결정하셨겠지만 새롭게 매수하려는 자산의 가치에 대한 확신이 있고, 0호기가 수익 구간이라면 저라면 싸게 매도하는 것도 생각해볼 것 같구요. 만약 가치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상태라면 매물코칭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적자유님의 상황에 맞춰 매도 솔루션을 제공해주실 수 있을거에요. 원하시는 대로 매도와 매수 꼭 하시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 a님 조직님이 상세히 설명주신것 같습니다 저라면 말씀해주신대로 퇴거비용울 제시하여 매도를 생각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제시한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세낀 채 매도도 고민해볼것같아요!(다만 많이 싸게고려) 매도까지 화이팅입니다!!
경제적자유님 안녕하세요. 매도 고민중이시군요^^ 세입자분께서 꼭 나가야 하는 상황이 아니지만 최선을 다 한다는 관점에서 할 수 있는 시도를 다 해볼 것 같습니다. 세입자의 퇴거를 말씀드릴 때는 비용과 매도될 경우 2-3개월 내에 퇴거해주실 것을 협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입자의 이사를 먼저 알아보는 경우 자칫 매도 날짜가 정해지지 않아 매도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 잘 협의해보시고 퇴거하지 않으신다면 세낀채로 매도를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