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제테크 방향

안녕하세요!

결혼한지 1년안된 신혼부부입니다

저희 부부는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열심히 월부환경에 있으려고 노력중인데요

그런 와중에 대전 신축 분양권이 입지대비 저렴하다는 생각이들어 매매을 해볼까하는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그런데 이 신축 분양권을 구매하게되면 디딤돌대출을 받아 실거주를 1년 이상 해야해서 그 동안 공격적인 투자를 하긴 어려울것같아 고민이 됩니다.


1.디딤돌대출이 가능할때 신축 매매를 해두고, 실거주를 하다가 전세를 주고, 투자자로 살아가는것이 좋을지( 현재있는 자본금이 모두 들어갈예정)


2.그냥 처음부터 저렴한 물건을 구매하여 투자자로 살아가는게 좋을지


선배님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댓글


user-avatar
한양인user-level-chip
23. 11. 22. 10:42

안녕하세요 미공이님~~~ 신혼부부로서 실거주를 먼저 하시고 투자를 할지/ 투자를 공격적으로 진행할지 고민이 되시는군요! 대전 신축 분양권이 어느 구에 어느 입지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실거주 자산을 먼저 마련하게 되면 깔고 있는 금액이 늘어나게 되는 아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저의 경우도 계속 고민하다가 투자코칭을 통해서 마음을 정했는데요~ 고민이 되신 부분을 멘토/튜터님과의 투자코칭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어떠실까요 ^^ 좋은 결정하시길 응원드립니다!

user-avatar
호재라이언user-level-chip
23. 11. 22. 10:57

안녕하세요. 신축에 투자하여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신축 투자는 투자금이 보통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투자금으로 1채를 투자했을 때 기회비용도 같으 고려하셔서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이시기 때문에 투자 방향성을 정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세르정user-level-chip
23. 11. 22. 12:59

안녕하세요 미공이님 :) 신축은 늘 수요가 많기 때문에 투자로 매력적인 단지라 할 수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실거주하면서 들어가는 돈이 묶인다는 것을 염두해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거주 안정성을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의 투자 가능한 기회비용이 사라지는 것을 인정한다면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자 하신다면 실거주 보다는 투자를 먼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사정이 다르고 신혼부부시니 내집마련도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다만 지금 당장 내집마련이 필요한 부분이 아니시라면 신축 투자시 입주장의 전세가 낮기 때문에 들어가는 돈이 기축 투자보다 많이 들 수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투자금대비 수익률이 나올지 판단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투자방향성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투자코칭을 받아 투자 방향성을 먼저 확립하시는 것도 좋은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