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식물1] 월부챌린지 47회 진행중 : 2월 10일차 #독서

동작은 뭔가를 했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실제로는 뭔가를 하는 준비를 한 것뿐이다. 준비가 ‘미루기’의 또 다른 형태가 돼서는 안 된다. 무엇이든 실제로 변화하는 게 중요하다. 우리는 한낱 준비만 하는 것만을 바라지 않는다. 연습을 바란다. 

 

습관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동화되면서 만들어진다. 어떤 행동을 반복할수록, 뇌는 그 행동을 하는 데 더 효율적인 구조로 변화한다.  

 

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순간마다 우리는 그 습관과 연관된 특정한 신경학적 회로를 활성화한다. 즉, 단순한 반복이라 할지라도 새로운 습관을 체화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라는 말이다. 

 

가장 효율적인 학습 형태는 실행이다. 계획 세우기가 아니다.

• 습관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동화되면서 만들어진다.

 

• 실행하는 데 초점을 맞춰라. 움직임에 맞추지 마라.

• 습관을 형성하는 데 들인 시간보다 그 습관을 실행한 횟수가 더 중요하다. 

 

힘든 날에는 가능한 한 좋아하는 일들을 많이 해서 도전적인 삶을 자연스럽게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면하는 저항이 적을수록 더 강한 자신이 나오기 쉽다.

‘쉽게 만들어라’의 진짜 의미는 그저 쉬운 일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장기간에 걸쳐 대가를 치르며 일하는 순간에, 가능하면 그 일을 쉽게 하라는 말이다.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지음 / 이한이 옮김  - 밀리의 서재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꿈꾸는식물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