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인보다 세입자가 많이 사는 단지

안녕하세요

실거주 매물을 알아보고 있는 중에

실거주로도 좋아보이는 단지의 매물을 5개를 보았는데,

5개 모두 세입자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제가 실입주해야하기 때문에 전세낀 매물은 안 봤는데, 5개 매물 모두 세입자 만기가 다 되어서 매도하는, 실입주 가능한 건들이더라구요)

 

많은 매물을 본 건 아니지만, 한 단지에 실입주 가능한 5군데를 봤는데 그 모든 집이 집주인이 살지 않고 세입자들이 사는 곳은 처음이라서요..

 

확실히 집주인들이 많이 사는 곳보다 민도는 낮을 것 같긴 한데.. 이렇게 갭투자가 많은 곳들은 안 좋은 곳인가요?


댓글


딩동댕2user-level-chip
25. 02. 19. 08:28

들송님 안녕하세요 :) 지역, 단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오히려 전세 수요가 많다는 것은 실거주 가치가 있기 때문에 거주만족도가 좋은 집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직접 발품을 팔고, 입지분석도 해보며 단지 간 비교를 통해 들송님의 거주만족도 하고 자산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더 좋은 집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들송님 화이팅입니다!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2. 19. 09:08

들송님 안녕하세요~! 가격대가 낮은 물건은 집주인이 급하거나 세입자가 끼어 있어서 낮게 나오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강남에도 전세 사는 분들이 많은 것 처럼 갭투자가 많은 곳이 안좋다 라고 하기에는 조심스러운 것 같습니다. 실거주 매물을 알아보고 계시기 때문에 들송님께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에 따라 결정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실거주 매수 빠이팅입니다!!

해바라기vuser-level-chip
25. 02. 19. 09:58

들송님 안녕하세요^^ 앞에서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넘 잘해주셨는데요~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단순하게 갭투자자들이 많다고 해서 안 좋다! 라는 이분법적인 생각보다는~, 지역과 단지에 따라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적인 경우에는 전세 수요가 많다는 것은 우선 살고 싶은 수요 실거주 가치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됩니다~ 단 그 외에도 실거주 목적으로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단지/매물의 가치와 함께 들송님 실생활에 맞는지까지 함께 고려해 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잘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