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대출을 이용한 투자 질문

 

주택을 매매할때 전세+투자금+후순위대출로 매매를 했을 경우에 2년후나 4년후에 전세입자가 나가게 되면 후순위 대출 받은게 선순위로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전세입자를 구할때 대출이 있기때문에 힘들게 되나요?

아니면 전세입자가 나가더라도 기존 후순위대출을 계속 후순위로 유지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댓글


떼아파파user-level-chip
25. 02. 26. 00:43

안녕하세요, 공일공오님 후순위대출을 일으켜서 투자를 고려하신 경우를 이야기주셨군요. 먼저, 선순위 대출이 있다면 세입자는 전세를 들어오려 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전세보증금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보증보험 가입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후순위 대출이 있는데, 세입자가 나갈 경우 - 선순위 대출로 잡히는건 맞지만 기존 세입자가 나갈 때 전세보증금을 어떻게 주느냐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신규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으로 기존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을 주게 되는데요. 위의 경우에는 그런 부분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고, 공일공오님이 전세금반환대출을 받으셔서 기존 세입자를 내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후순위 대출까지 쓰면서 투자를 하는데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후순위 대출까지는 보통 고려하지 않습니다. ** 다만, 후순위 대출을 꼭 고려하신다면, 세입자 만기가 되기 전에 후순위대출을 최대한 빨리 갚을 수 있는 정도(1년 저축액)정도라면 리스크를 줄이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돈죠앙user-level-chip
25. 02. 26. 07:03

안녕하세요 공일공오님, 후순위 대출을 활용하여 매수를 고민 중이시군요, 대출을 활용하게 되면 매수할 수 있는 단지가 더 좋아지니 당연히 고민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내집마련이 아닌 투자일 경우에는 현재 공급이 많아 일시적으로 전세가가 눌려있는데 매매가가 싼 지역은 추후 2-4년 내로 세입자를 내보내고 후순위 대출을 상환한 후 전세를 높게 맞출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사용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시적이 아닌 장기 대출은 다음투자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기에, 내집 마련이 아니라면 지양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충분히 고려해보시고 좋은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금강지user-level-chip
25. 03. 27. 16:21

안녕하세요 지나가다 댓글 달아요! 여기 월부에도 플팩의 대출력 강의 있어서 저도 들어봤는데 은행원 출신이셔서 대출의 A-Z 다 알려주셔서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ㅎ 후순위 대출 활용시 당연히 입지력이 있는 좋은 물건 사셔야 나중에 리스크 막을 수 있으니 그건 기본인데, 말씀하신대로 다음 세입자 구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해요. 플팩님은 그럴 때 기존 전세가보다 5천-1억 정도 무조건 시세 낮추고 최대한 구해보는 방법 or 세입자가 대출을 제 2금융권 등을 활용해서라도 받게끔 하고 이자를 함께 부담해주는 방법 or 내가 직접 실거주하는 방법 등으로 나눠서 알려주셨던 것 같아요. 실제 사례들도 있어서 강의 들으시면 도움되시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후순위담보대출 고려 중이라 길게 써보았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