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같은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역시 너나위님의 강의는 몰입도가 다르다는걸 느꼇다. 다른 튜터님들도 대단하시만 너나위님은 뭔가 한층 더 높은 곳에서 시장을 바라본다? 라는 느낌을 받게 되었다. 이번 Q&A에서 배울 수 있었던게 굉장히 많았다.
갭투자 전세 대출 금지?
- 이 부분도 최근 1호기를 하면서 굉장히 걱정이 많이 가는 부분이였다. 조건부 전세대출이 뭔지, 지금은 갭투자하면 전세가 안나오는지 알 수가 없었고, 은행에 전화해봐도 대출 신청을 하거나, 가까운 은행에 방문에서 물어보라는 답만 해서 불안에 떨고 있었다. 하지만 너나위님은 한번도 대출 때문에 전세를 놓지 못한 적이 없었다며,현재는 농협, 하나은행이 조건부전세대출 제한이 없으니 마음껏 투자를 진행하라고 하셨다. 덕분에 마음이 조금 놓이기는 했으나 적극적으로 부동산에 전화해서 전세가 빨리 나가도록 해야겠다.
전세빼기
- 최근 1호기 투자로 인해, 전세가 마냥 빨리 나가야된다는 조급함이 있었다. 너나위님께서는 서울 전세는 가격만 싸면 나갈꺼니까 잔금 9주전까지 원하는 가격에 내놓고 7주전, 5주전 플랜을 미리 세워 놓고 그시기가 오면 바로바로 행동 해야 한다고 하셨다. 나는 그것도 모르고 11주 남은 시점에 2천만원이나 깍아서 내놓게 되어 버렸다. 일딴 이번주에 매물 올려 놓은 부동산에 전화를 돌려서 내 매물이 1순위 인지, 전세 보러오는 사람은 있는지, 전세 빼주면 복비를 더 주겠다라는 말씀을 드려야 겠다.
교통 VS 학군
- 서울 4급지에서 투자를 할때 머리는 교통이 1순위야 하면서도 마음은 교통이 떨어지는 좋은 연식, 브랜드 아파트에 눈길이 갔었다. 하지만 서울에서는 특정 학군지를 제외하고 (대치, 목동, 중계) 교통이 더 중요하고 수요 역시 더 많다는 것을 한번더 머리에 각인 하게 되었다. 다음 투자 부터는 내가 강남에 출퇴근 하면 여기가 편리할까? 라는것을 우선으로 생각 해야겠다.
리모델링 투자
- 처음 수지구에 1호기를 하려고 했을때 우연히 그단지가 리모델링 호재가 있는 단지인 걸 알게 되었었다. 그때는 리모델링을 하면 종잣돈이 너무 많이 묶이니까 절때 하면 안되겠다.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시장 상황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이 쌌음에도 다른 단지를 보게 되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에서 지금 같이 하락기만 아니면 리모델링 이슈있는 아파트를 매수한 뒤 가격이 오르면 팔면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고, 리모델링이 꼭 진행되어야 하는 곳, 위치가 좋은 곳이여야 한다는 것을 한번 더 배우게 되었다.
댓글
첼시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