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관련 문의드립니다.
그런데 가계약금 넣고 바로 전세가 맞춰지면서
그렇다면 저는 3월20일에 1억에서 6천만원을 뺀 나머지 금액만 매도인에게 드리는게 맞는걸까요?
문자로만 계약이 진행된 상태이고 중도금관련 문자에 대한 어떠한 특약 내용이 없습니다.
부동산 사장은 3월8일에 6천도 받고 3월20일에 제게 1억도 받아야 한다고 말하십니다.
중도금은 건드는것이 아니라고요? 중도금은 그냥 주는거다. 전세가 전에 맞춰지든 후에 맞춰지든.
맞나요? 어지러운 시장..도와주세요.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리또맘님 안녕하세요 :) 전세 계약(계약서 작성)을 매도인과 하신것인지 매수인과 하신지에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요~ 매수인과 전세 계약을 했다면, 전세계약금 받은것 + 나머지 차액으로 1억원 중도금을 드려도 될 것 같긴 한데, 매도인과 전세 계약을 했다면, 매수인이 전세계약금과 관계 없이 중도금 1억원을 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정답은 없고 사람이 하는 거래이기에 사장님, 매도인과 잘 대화로 풀어 가실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 ㅠㅠ
리또맘님, 안녕하세요! 저도 마그온님과 같은 의견입니다. 전세 본계약금을 중도금에 충당하려면 매도인의 동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매도인과 사장님간의 대화를 통해 잘 풀어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리또맘님 계약 진행시 전세가 바로 맞춰지면서 해당 전세 계약금이 기존 매도자분에게 넘어간 것 같습니다. 이후 중도금1억을 얘기가됬기에 아마 두개다 매도자분에게 넘어가는 부분으로 보이는데요. 두개의 금액 및 계약금을 더해서 집의 가격을 넘어가지는 않는지 확인은 필요해보이며, 협의가 필요해보이기는 합니다. 마그온님이 말씀해주신 대로 해당 부분에 따라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