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돈독모 2조 칸부] 3월 돈버는 독서모임 후기 _ 꺽이지 않는 마음 (with lisboa)



안녕하세요 칸부입니다.

 

오랜만에 돈독모를 하고 왔습니다.

이번 모임을 리딩해주신 분은 이전에 한 번 함께했던 lisboa님이셨습니다.

닉네임 보자마자 이번 모임도 즐겁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아님 리딩 실력 일취월장... 그냥 리딩전문가...

너무나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중한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인상깊었던 내용들 남겨보겠습니다.

 

// 돈에 대한 개념을 다시

돈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이란 말은 수많은 재테크 책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말입니다.

그전엔 그냥 돈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되지. 더 중요한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해!라고 단순히 생각만 해봤지

진짜 중요한 것이 무언인지에 대한 부분은 저에겐 너무 추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투자생활이 지속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저도 조금씩 더 나은 어른이 되고자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구체적으로 내가 바라는 삶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목표가 점점 선명해지면서 이제는 조금씪 '풍요로운것을 결정짓는건 돈이 아니다'란 말을 이해할 수 있게된 것 같습니다.

 

투자든 화사일이든 가족이든, 내가 바라는대로 되지 않을 떄,

외부를 차단하고 우울해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이야기 하고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행동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 부자의 정의

- 자기가 원하는 선택을 하면 할수록 시간과 부가 늘어나는 사람.

-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사람.

- 주변에 원하는 사람이 있어야하고, 건강해야하고, 원하는 사람과 해야하는거는 돈 떄문에 뭔가를 하지 않는다는것

- 좋아하는걸 알고 할 수 있는 사람이 부자라고 생각한다.

 

등등 모두 공감되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제가 내린 부자의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데까찌 꽤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 같은데요, 원하는 목표는 살다보면 계속 바뀔거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 과정 속에서 내 마음이 어떤지 들여다보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고, 가능하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 어떤 경험이든 즐거운 마음으로 부지런히 움직여볼까 합니다 좋아하는 것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요ㅎㅎ

 

//기억하고 싶은 문구

- 조바심을 갖는 탬포를 내려놓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계획을 촘촘히 세워보자,.

- 은은하더라도 지루한 과정을 꾸준히 해나가는게 그게 열정인거같다.

- 이건 진짜 시간의 문제지 이 과정 반복하면 투자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을거같다란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렇게만하면 될수밖에 없겠다.

- 하고싶은걸 포기하지 않았기 떄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꺽이지 않는 마음으로 나아갈 칸부의 성공일기

나는 25년 안으로 00한다. ^__^

나는 25년 4월 안으로 1호기를 원하는 금액에 매도하고, 수도권 자산으로 갈아탄다.

나는 만 40세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다. ㅋ ㅑ

나는 25년 전공자격증 필기에 합격한다.

나는 25년 목표를 이뤄냈고, 이뤄내는 과정에서 더욱 성장했으며, 그어느때보다 행복했다.

나는 해냈다.

 

함께해주신 lisboa님, 마음바름님, 상도동예은맘님, 유미님, 삼도님, 에츄추님, 스스펀지님, 용렌버핏님

25년 모두 원하는 일 이루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댓글


lisboauser-level-chip
25. 03. 14. 23:12

우와 마지막 성공일기까지 너무 멋진데요! 칸부님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오랜만에 다시 보면서 더 단단한 투자자가 되어 있으시다는 게 느껴져서 저도 즐겁고 반가운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한 것들을 또 이루고 함께 만나는 그날 까지 저도 같이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