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원기옥입니다^^
오늘도 임장지를 마무리하며 궁금했던 부분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이렇게 왔습니다.
제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명시 내 상위 생활권 준축과 하위생활권 신축을 비교 해봤습니다.
그곳은 바로! 철산동(상위생활권)의 두산위브트레지움(09년식)
광명동(하위생활권)의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21년식)입니다.
*생활권 판단은 제 스스로 해봤는데 혹시나 대세와 다르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위 정보와 같이 현재 상위생활권 준축은8.5억 vs. 하위생활권 신축 7.4으로 호가 형성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위생활권이라도 신축 주변으로 또 다른 신축들이 들어와 환경 개선이 되고 있고, 7호선라인을 이용할 수 있는 단지이기 때문에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가 저평가 되어있지 않나...?' 판단했습니다.
현재 신축인 단지로 직관적으로 판단하기에는 애매하기에 과거 단지 2개를 비교해봤습니다.
단지를 찾다 보니 상위생활권 도덕파크타운1단지(02년식), 하위생활권 광명해모로이연(15년식)으로
비교를 하게되었습니다.

저저점이었던 시기에는 신축이었던 광명해모로이연이 3.7억으로 도덕파크타운보다 4천만원정도 높았는데
전고점(21년 하반기)에서는 가격이 1천만원 차이로 거의 동일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도덕파크타운이 언덕배기에 위치한 단지임을 감안해야겠지만,
'상위생활권과 하위생활권에서 10년정도 차이가 나는 단지끼리는 상승시기에 가격이 만날수 있겠구나'라는
예상을 해보았고 그렇게 봤을 때, 신축인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가 현재 1억까지 차이 나는 것은 저평가로 볼 수 있겠구나라고 판단했습니다.
선배님들께서는 이러한 가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원기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