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3시간 동안 진솔한 대화 이끌어주신 부마니 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부동산 투자라는 같은 관심사를 갖고 먼저 그 길을 2~3년 앞에 걷고 있는 선배님 얘기를 듣다보니 멀게만 느껴졌던 부동산 투자에 한발짝 다가선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너바나님이나 너나위님처럼 너무 멀리 앞에 있지 않아 뭔가 더 선배님의 경험이 가깝게 느껴젔던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첫 투자 전에 매물 200개 정도는 2달 동안 보라고 조언해주신 부분에서 그만큼 임장과 임보나 수익률보고서 등을 쌓아가면서 앞마당을 늘려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한 투자의 확신을 갖기 위한 과정이 얼마나 지난했는지도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받은 자극이 얼마나 갈지는 몰라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어 너무 좋았던 거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부동산에 매물보러 갈 때 중개사님에게 그냥 집 보여달라 이러면 되는지? 아니면 본인의 사정(자가 마련, 갭투자, 가능한 매매가 수준 등등)을 어느 정도 오픈하고 보여달라고 하는게 나은지? 궁금했지만 너무 기초적인 거 같아 못물어봐서 아쉽기는 했습니다ㅋㅋ (요건 스스로 임장하다보면 알아가게 되기는 하겠죠ㅎ)
끝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다음 스텝으로 선배님이 추천해주신 실전준비반이나 지방투자기초반을 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화끝날 때까지 초보들에게 하나라도 더 잘 알려주려고 진심으로 대해주신 부마니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투잡고민님~ 구구절절 공감합니다 가까이 느껴지는 선배님 이야기로 투자가 조금은 현실적이구나를 느껴보았네요 . 월에 매물 100개 2달 200개 뭔가 상상못한 조언이었지만 .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