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85기 128조] 자모님의 노하우 전수를 느끼며..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는 1주택 갈아타기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제 나름대로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선택하려고 했던 부분이 올바른 선택인지 확인하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삶의 목표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저는 서울 자양동에서 태어났었고 27살에 인천으로 이사오면서 내 인생에 서울 재입성은 힘들겠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산지 어언 10여년입니다. 운좋게 검단신도시에 분양을 받아서 자산을 조금 이루었지만 상급지나 서울과의 격차는 훨씬 더 벌어졌죠. 현실을 비판하며 차도 바꾸고 신나게 소비도 하며 살았습니다.

 하지만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나도 할 수 있겠구나.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마인드셋이 되었습니다. 다시 종잣돈을 모으고 싶어졌고 노후를 준비하고 싶어졌습니다.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과 죽기전에 다시 서울에 입성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길이 비록 더 힘든 길이 될 지라도 포기했던 과거와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현재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불과 한달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감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6개월 계획

 우선은 제가 하려고 했던 갈아타기가 올바른 선택인지를 확인하려고 강의를 들었던 만큼 가족과의 충분한 상의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캠핑도 많이 예정되어 있고 호캉스 등등,, (지금은 이럴때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내도 준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3달 뒤에 실전 준비반으로 되돌아 올 생각입니다. 지금 생각한 미래를 실천해 나가기 위해서요.

강의를 듣지는 못하더라도 목실감, 독서, 월부 커뮤니티의 선배님들 글을 읽으면서 꾸준히 월부 안에서 배워나갈 예정입니다.

 

 제 인생에서 정말 소중한 터닝포인트가 된 2025. 3월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부진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