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자산가할머니가 되어 가족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싶은 자할입니다.
서울투자기초반 2강은 양파링님의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남긴 한 단어는 양파링님께서 마지막으로 남긴 편지의 핵심인 "전력투구"입니다.
강의를 마무리하며 이렇게 다짐해봤습니다.
'2025년 12월 31일에 되돌아볼 때, 전력투구를 다했다, 이보다 더 할 수는 없다"고 느낄 수 있도록 살아야겠다구요.
양파링님은 서울에서 A 지역을 분석해주시고, 서울과 경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평소 비교평가가 정말 어렵다고 느끼고 있었는데요.
양파링님께서 설명해주신 비교평가에서의 기준인 가치, 가격, 리스크를 듣고 나니,
이번 임보를 작성할 때 어떻게 비교평가 장표를 구성하고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서울과 경기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하나 많이 고민해 왔습니다.
주변 동료들도 비슷했는데요.
이렇게 고민되는 것은 ‘그래도 서울이 경기보다 낫지 않나?’라는 편견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양파링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서울도 서울 나름, 경기도 경기 나름” 단지 대 단지로 들어가서 면밀하게 살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평상시 판단하기 어려웠던 생활권 선호도와 신축/구축 간 선택 기준에 대해 설명해주신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로 들어주신 지역과 생활권을 들으니 평소 어렵다고 느낀 것과 달리 이제는 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파링님은 강의를 끝내며 강의 준비하기 전부터 작성하셨다는 편지를 읽어주셨어요. (정말 감동이었어요 ㅠㅠ)
그동안 임장+임보로 바빴던 시간들을 오롯한 노력으로 인정받는 느낌, 그리고 지금 실행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됐습니다.
정말 좋은 시장인 2025년! 양파링님께서 말씀하신 “전력투구하는 투자자”로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좋은 강의와 편지로 넘치는 인사이트 전해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