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산가 할머니를 꿈꾸는 자할입니다. 

 

4주차 강의는 주우이님께서 “실전에서 매물임장하고 최고의 물건 계약하는 법”을 강의해주셨습니다. 

 

매물임장과 협상 관련한 내용에서는 매물임장의 기준으로 ㅈㅍㄱ&ㅌㅈㄱㅈ에 들어오거나 ㅈㅍㄱ&ㅈㅅㄱㅇ이 높은 것을 알려주셨어요. 부동산 방문과 협상 시 협상도 중요하지만 매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수도권에서 소액투자하는 사람의 투자 전략으로 볼 수 있는 A와 B 지역을 짚어주셨는데요. 

두 지역은 과거 매매가가 유지되던 시절 오랫동안 소액투자의 기회를 주었고, 상승장에서 가치에 맞게 상승했으며, 현재 아직도 기회를 주고 있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많은 강의에서 두 지역은 자주 언급되던 지역이었고, 과거 기회를 주던 지역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상승장과 하락장을 거친 현재에 어떻게 봐야 할지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강의를 듣고 명쾌하게 정리되었습니다. 

 

특히 A 지역은 과거 제가 살던 지역으로 살고 있던 당시에는 몰랐던 지역의 가치를 배워서 새롭고 흥미로웠습니다. 

옛날에 여기 매매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들 지역은 계속 기회를 줄 수 있으니, 계속 공부하고 정리해뒀다가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고 싶습니다. 

 

주우이님은 강의의 마지막에 행복한 투자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1. 목표 설정, 2. 우선순위 변경+몰입, 3. 루틴+환경 만들기, 4. 꾸준히 하기 

 

사실 목표를 이루는 것, 그리고 그 과정에서 행복할 수 있는 법은 단순했습니다. 

 

이 단순한 것을 행동하는 것이 왜 이리 어려운 걸까 느끼게 됐는데요. 

 

원씽+그릿+몰입 세 가지 책 제목에서 얘기하듯, 원씽을 세우고, 그릿의 태도로 몰입하면 이 모든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를 들려주시고 행복한 투자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신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

 


댓글


자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