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안녕하세요 :)
하루하루 의미있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챠밍타임입니다.
내집마련 실전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번달 운은 이걸로 다했..🤩)
이번 오프강의부터는 조별로 돌아가면서 강의를 듣는다고 했는데!
무려 너나위님 강의 였습니다.🥹🥹
신사임당의 아는형으로 나오셨던 너나위님 그때의 강렬한 끌림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는 한마디로 [오프강의로 한번만 듣고싶지 않다!!] 였습니다!
또한 바로 전날이 대선 날이 였기 때문에 부동산의 궁금증이 굉장히 증폭된 상태 였습니다.
투자자는 조급함을 멀리하고 급하게 따라가는것을 하지 말아야 한다.
너나위님께서는 현재 부동산 매물들이 날라가고 있거나 혹은 거두는 시장이라고 설명 주시면서
근데 이럴때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고 급하게 따라가면 절대 안된다라고 강조 하셨습니다.
또한 왜 매도자들이 물건을 거두려고 하는지에 대한 심리도 설명 주셔서 내가 어떤 자세로 이시장을 바라봐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 대통령이 어떠한 정책 방향을 잡으며 갈지에 대한 부분도 언급해 주시면서 현재 따라가지 않아도 언제 우리에게 기회가 오는지 겪어오신 얘기들을 해주셔서 조급함을 조금은 가라 앉힐수 있었습니다.
시세가 얼마나 하나요?
나의 전임을 돌아보았을때
‘네이버부동산 보고 연락드렸습니다.’ ‘지금 올라온 금액이 맞나요?’ ‘거기 언제 시간에 볼 수 있나요?’ 가 전부 였습니다.
부동산을 리스트 업을 하여 전임을 해야하는지를 설명 주셨습니다.
또 나의 물건을 함께 찾아줄 부사님을 찾는다는 생각으로 연락을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자주 하다보면 발톱 깍으면서도 통화하는 경지까지 올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언능 저도 그 경지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협상카드는 매임에서 나온다.
매임을 할때에 중개인 & 거주자를 통해 확인해야 할 사항을 설명주셨는데
어떻게 협상카드로 사용하셨는지 예시도 들어주셨는데 추후 적용해 보아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또한 서류 상에서의 속사정도 알게 될 수 있으니 등기부 보는 법에 대해서도 설명 주셨습니다.
또한 내가 매수 결심이 선다고 하면 직접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 타고 출근해보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설명 주셨습니다.
수도권? 지방? 우선순위
입지요건에 따라 좋은곳을 선택하는것 비교평가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비교평가를 위해서 입지요소를 가지고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어떤 우선순위로 보아야하는지
지도를 찍어가면서 예시 단지들로 설명을 주시니깐 더 이해도가 높아졌던거 같습니다.
원칙을 지키면서 해야한다에 대한 의미
지금의 너나위가 있기 까지 나만의 투자기준과 원칙을 가지고 왔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만약 리스크가 싫다라고 한다면 시간과 노력과 품으로 떼우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그래서 지금이 있다고 하셨는데,🤔
나도 그 마음과 자세로 이시장을 바라보고 있을까?
어떤 마음과 자세로 현재를 보고 있을까 생각하면서 조급해진 마음을 어떻게 하면 잘 잡아서 나만의 투자기준을 만들수 있을까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 시장에 조급한 마음과 직접 뵙는 설레임을 안고 오프 강의를 들으면서 나를 한층 더 다독이게 되는 시간이였던거 같습니다.
현재 방향을 계속 해서 찾아가고 있지만 혹시나 배운대로 행동이 나오지 않을까 두렵기도 하고
알면서도 행동으로 옮겨야 할때 그렇지 못할까 고민도 많이 되는시기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명쾌한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